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특보

KTV 특보

경제, 사회, 안보 등 관련 긴급 현안 발생시 주요 상황 및 정부대책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청자에게 전달

[본방송] 수시방송

17일 방송에 대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특보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3472
등록일 : 2012.09.18 05:00
초강력 태풍 '산바'의 한반도 상륙에 즈음해 [KTV NEWS 14]를 특보 형태로 전환한 점이 적절했습니다.

특히 단신이나 리포트 위주로 구성하기 보다는 기상청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경남과 경북지역 재난안전대책본부 등을 전화 및 중계차로 직접 연결해 태풍 소식을 현장감 있게 전달한 점이 바람직해 보였어요.

다만 취재기자나 관련자와의 전화 및 중계차 연결 꼭지를 초반에 집중구성하다보니 후반 리포트에서는 흡인력이 다소 떨어지는 느낌이었는데, 말미에 기상청이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한 번 더 연결해 관련 소식을 짧게라도 전달하는 것이 나았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앵커 리포트>에서는 '가정 태풍 대비 행동 요령'과 ' 피해지역 대피시 행동요령' 등 다양한 '태풍 피해 대비 방법'을 담아냈는데요, 내용 면에서는 유용했지만 화면 구성이나 전달 방식 등이 '앵커' '리포트'라는 코너명으로 인해 시청자가 갖게 되는 기대치에 못 미치는 완성도였다고 봅니다.

앵커가 자신의 이름을 얘기하는 것으로 마무리하는 코너라면 현장에 직접 나가 취재를 한다거나, 체험을 하는 등 보다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담아내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