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쟁점도, 과제도 없었던 아쉬웠던 대담..(0916/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정책대담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1050
등록일 : 2012.09.17 16:07

이번주, 정책대담에서는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취임 1주년을 맞아, 문화 전반에 걸친 내용을 짚어봤는데요.

전 세계로 번지고 있는 한류와,  과거와 달리 외국 여행객들이 한국 화장품을 사기 위해 우리나라를 찾는 것, 가족 단위의 1박2일 여행, 1인1기(한 사람이 한 가지 악기를 연주하거나, 한 가지 취미 갖기) 등,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적 수준을 점검하고, 우리 국민들이 발전된 문화를 향유하기 위해 실천해야 하는 것들을 정리했던 것은 의미 있었습니다.

그러나, '문화가 창조하는 더 큰 대한민국'이라는 주제 자체가 너무 포괄적이어서 무엇을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인지, 잘 알수가 없었고,

최광식 장관 취임 후의 문화 관련 정책들이 쭉 나열되는 형식이어서, 쟁점이 드러나지 않는 등 상당히 산발적인 인상이었습니다.

또한,  문화 정책들에 대한 미흡했던 점이나, 앞으로의 과제 제시는 전혀 짚지 않고, 긍정적인 기능만 부각시켰던 것 역시 아쉬웠습니다.

패널들 역시, 보조적인 존재에 머무르는 등 역할이 미미했던 것 역시 아쉬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