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여수 세계 박람회 홍보 프로그램?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정책대담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783
등록일 : 2012.02.27 15:41
여수 세계 박람회를 2달여 앞두고 박람회의 이모저모를 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박람회의 현재 진행상황과 규모, 개최의 의미,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내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고 패널을 질문자 vs 답변자로 구분하지 않고, 모두가 질문도 답변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 또한 신선했어요.

하지만 추진현황이나 볼거리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구체적이었던데 반해 기대효과나 앞으로의 과제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대체로 모호하고 두루뭉술했다는 생각이네요.

특히 이번 박람회는 ‘런던 올림픽’으로 인해 성공적 개최를 낙관할 수 없음에도 패널 모두를 희망적 관점에서 보는 인물로 구성했고, “부실한 해외홍보”나 “낮은 인지도”,“저조한 예매율”등 이미 지적됐던 문제점을 짚어보고 그 해결방안을 솔직하게 모색하는 대신 “잘 준비하고 있으며, 성공적 개최가 가능하다”는 희망적인 얘기만 반복해 마치 여수 세계 박람회를 홍보하는 프로그램 같았어요.

또 여수 세계 박람회 홈페이지에 관련 동영상과 이미지 등이 다양하게 공개되어 있음에도 이를 충분히 사용하지 않아 시각적으로 지루했다는 점도 아쉽습니다.

앞으로는 현재 추진되고 있는 정책의 문제점을 솔직히 지적해 줄 수 있는 패널을 발탁해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자료화면을 적극 사용해 시각적 지루함을 다소 완화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