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독도·이어도 경비 강화"
제59회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이 지난 24일 부산해양경찰서에서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 위협과 동북아 해역에서 고조되고 있는 긴장감을 언급하면서 최근 독도와 이어도에 대한 경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6.25 전쟁 직후 부산에서 658명의 대원과 6척의 작은 경비정으로 출범한 해양경찰이 59돌을 맞았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9.29
-
이 대통령 "경제민주화는 공생발전 개념 담은 것"
`2012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이 어제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 대통령은 최근 대선 화두인 '경제민주화'와 관련해, '공생발전', '동반성장'의 개념을 담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선 정국의 최대 화두로 떠오른 '경제민주화'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경제민주화'와 지난해 광복절 경축...
방송일자 : 2012.09.29
-
"광역·특성화로 지역경쟁력 높여야"
창원에 지역발전주간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역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선 '광역화'와 '특성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우리 경제의 저성장이 오래가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노은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창원에서 열린 지역발전주간 개막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지금은 지역과 세계가 직접 만나는 '글로컬 시대'라며 지역의 입장에서...
방송일자 : 2012.09.29
-
이 대통령 "통일 미리 준비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오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해외자문위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통일이 더 큰 대한민국을 위한 기회가 되기 위해서는 할 수 있는 것들을 미리 준비해나가야 한다면서, 통일항아리가 국내는 물론 동포사회로 확산되길 희망했습니다.
이어 한반도의 평화통일이 전 세계 국가들에게도 축복임을 적극적으로 이해시켜 나가야 ...
방송일자 : 2012.09.29
-
김윤옥 여사 "통일항아리, 실질적 통일준비"
주간 청와대 소식 221회
방송일자 : 2012.09.22
-
"식량은 대체 불가능···중장기 전략 고민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추석을 앞두고 지난 19일 농협 하나로마트를 찾아 물가 동향을 점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식량은 대체가 불가능하다면서 단기적인 전략과 함께 중장기적인 전략도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추석을 앞두고 농협 하나로마트를 찾았습니다.
연이어 불어닥친 태풍으로 당장 농수산물 가격 상승이 우...
방송일자 : 2012.09.22
-
이 대통령, 8천여명에 추석 선물 보내
이명박 대통령이 추석을 맞아 사회 각계 주요 인사와 배려 계층 8천여명에게 추석 선물을 보낼 예정입니다.
선물은 지역간 화합 이미지를 높이고,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여주 햅쌀과 표고버섯, 예천 참기름, 횡성 들기름, 진도 흑미 등 햇곡식 5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사회 주요 인사와 함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분들께...
방송일자 : 2012.09.22
-
한-우즈벡, 대규모 프로젝트 최대한 협력
한·우즈베키스탄 정상회담이 지난 20일 청와대에서 열렸습니다.
두 정상들은 수르길 가스전 개발 등 대규모 프로젝트의 이행을 촉진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정명화 기자입니다.
양국 국가가 울려퍼지는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과 카리모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이 의장대를 사열하며 대정원에 들어섭니다.
이 대통령 취임 후 여섯번째로 열린 한-우즈베키스탄...
방송일자 : 2012.09.22
-
"태풍 피해 복구에 총력 기울여야"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태풍이 지나간 후 피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볼라벤'과 '덴빈'이 남긴 상처를 추스리기도 전에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산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긴급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도 이번 태풍이 올 들어 발생한 세 번째 태풍이란 점에 주목...
방송일자 : 2012.09.22
-
이 대통령, '내곡동 사저 특검법' 수용
이명박 대통령이 내곡동 사저 특검법을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는 여야 합의를 존중하고 국민적 의혹을 완전히 해소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회를 통해 정부로 넘어온 내곡동 사저 부지매입 의혹 특검법안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미 어제 특검법 수용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
방송일자 : 2012.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