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공기업 불법파업 엄격히 다스리겠다"

정보와이드 모닝

"공기업 불법파업 엄격히 다스리겠다"

등록일 : 2008.11.19

브라질을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철도노조 파업과 관련해 공기업이 불법파업을 한다면 엄격하게 법으로 다스리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어제 화상 국무회의에 이어 다시 한번 노사문화와 법 질서를 강조한 것인데요, 자세한 내용 현장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경미 기자

Q1> 네, 이명박 대통령이 수행경제인 간담회에서 불법 파업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A1> 네 이명박 대통령은 철도노조의 파업 강행 방침과 관련해 이 어려운 시기에 공기업이 불법파업을 한다면 엄격하게 법으로 다스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상파울로에서 가진 수행경제인 오찬 간담회에서 경제가 정치논리에 너무 휩쓸리면 제대로 될 수 없다는 생각을 확고하게 갖고 있다면서 기업도 불법파업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다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우리가 선진국이 된다고 하는 것은 경제성장도 중요하지만 노동관계도 일류국가 수준으로 들어가야 한다며 우리 사회가 정상적으로 가도록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법과 질서를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노사정이 다 같이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요즘같이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 기업인들이 더욱 도전적으로 해야한다는 생각을 갖고 중남미 시장을 개척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Q2> 네,그리고 이명박 대통령은 브라질 상파울로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우리시각으로 새벽에 브라질리아에 도착했는데, 룰라 브라질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군요?

A2> 네, 그렇습니다.

브라질의 수도 브라질리아에 도착한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시각으로 오늘 밤 룰라 브라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오늘 정상회담에서는 워싱턴 G20 금융정상회의 결과를 평가하고 내년부터 양국이 영국과 함께 G 20 의장국단이 되는만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간다는데 합의할 예정입니다.

한-브라질간 교역과 투자 증진과 함께 자원·인프라·농업 분야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인데요, 특히 브라질의 대표적 바이오 연료인 사탕수수로 만든 에탄올에 대한 투자와 이용 확대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통렬은 또 브라질이 한국 기업의 주요 투자국임을 강조하고, 리우-상파울로간 고속철 사업을 비롯해 플랜트 조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기업이 진출할 수 있도록 브라질 정부의 협력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내년 양국수교 50주년을 맞아 양국 정부가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