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 모호한 번복 불구 계획대로 추진"
지난 4일 충청남북도가 정부의 4대강 사업을 정상 추진하기로 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 충남도가 이를 뒤집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충남도의 모호한 번복에도 불구하고, 계획대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4일 충남도가 대전지방국토관리청에 보내온 공문입니다.
'금강 살리기 사업추진 여부에 대한 의견제출'이란 제목으로, 대전청과 사업대행공...
방송일자 : 2010.08.06
-
"금강 6공구, 문화재 훼손 우려 없다"
국토해양부는 공주·부여 역사지구가 4대강 공사로 훼손될 것이라는 일각의 논란과 관련해, 해당지역인 금강 6공구 준설작업은 2010 세계대백제전 행사지원을 위해 문화재 영향권 외부에서 공사를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현재 왕흥사지 일대에 체육시설이나 놀이기구 등을 설치할 계획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
방송일자 : 2010.08.06
-
대기업 이어 금융권도 상생협력 동참
이달말 정부의 중소기업 대책 발표를 앞두고 대기업들의 상생방안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금융권도 상생협력에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포스코는 1차 협력업체와 납품단가 조정이 이뤄질 경우, 2~4차 협력업체에도 동일한 효과가 미칠 수 있도록 계약약관 내용을 적극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도 최고생산책임자 산하에 구매센터를 신설해, ...
방송일자 : 2010.08.06
-
"경기회복 체감 막는 불공정거래 개선"
한편 중소기업계가 대·중소 상생협력에 관한 성명을 내놨습니다.
경기회복 체감을 가로막는 불공정거래를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하면서, 스스로도 '스몰 자이언츠'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소기업계가 기자회견을 열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뼈대로 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중소기업들은 무엇보다, 대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
방송일자 : 2010.08.06
-
"하도급 관행, 글로벌 스탠더드 못 미쳐"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은 우리나라의 하도급 납품 관행 제도가 글로벌 스탠더드에 못 미친다는 것은 대기업 스스로도 인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 장관은 지경부와 경주시와의 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아직 중소기업 현장과 농어촌, 전통시장 등에는 경기회복 기운이 파급되지 않는 것이 사실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온기가 ...
방송일자 : 2010.08.06
-
"경기 회복세, 체감경기로 연결 역점"
정부는 최근 우리 경제가 수출과 내수 호조를 바탕으로, 경기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따라서 하반기엔, 이같은 회복세를 체감경기 개선으로 연결시키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최근 경제동향과 관련해, 우리 경제가 수출과 내수 호조로 민간 부문의 고용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대외여건에 대한 점검을 ...
방송일자 : 2010.08.06
-
부실 경제자유구역 지정 재검토
정부가 실적이 부진한 경제자유구역에 대해 강도높은 구조조정에 나섭니다.
지식경제부는 전국 6개 경제자유구역에 있는 35개 단위지구를 대상으로, 지정 해제 여부를 가리기 위한 검토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경부는 일부 경제자유구역이 외자 유치의 효과가 없고, 기업보다는 아파트 등 부동산 개발붐만 조성하는 사례가 있다면서, 민간위원회 검토와 지방자치단...
방송일자 : 2010.08.06
-
'G20 비즈니스 서밋' 거물급 기업인 대거 참석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G20 정상회의에 전달하기 위해 오는 11월 서울에서 'G20 비즈니스 서밋'이 개최되는데요.
세계 거물급 기업인 100여 명이 회의 참석을 위해 우리나라를 찾을 예정입니다.
'금융위기이후 세계 경제체제'를 논의할 G20 정상회의에 맞춰 열리는 'G20 비즈니스 서밋' 오는 11월 10일부터 이틀간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됩...
방송일자 : 2010.08.06
-
이란 독자제재 검토…기업 피해 최소화
정부가 이란 핵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움직임에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독자적인 제재를 검토하되, 우리 기업의 정상적인 거래는 최대한 보장해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유럽연합에 이어, 강력하고 포괄적인 수준의 이란 제재에 나선 호주와 캐나다.
아인혼 미 대북제재 조정관은 지난 2일 기자회견에서 이들의 독자적인 제재를 환영하며, 한국의 역할을...
방송일자 : 2010.08.06
-
육·해·공 총출동…서해 기동훈련 전개
북한의 천안함 도발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담은 서해 해상기동훈련이 어제부터 닷새간의 일정으로 시작됐습니다.
문무대왕함과 최영함, 링스헬기 등이 총출동해 실전을 방불케 했습니다.
4천400톤급 구축함인 최영함이 소나를 통해 미식별 수중 접촉물을 발견합니다.
문무대왕함은 곧바로 링스 헬기를 출동시켜, 적인지 여부를 판별해 냅니다.
링스헬기가 적의 위치...
방송일자 : 2010.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