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 총리 "세종시 기업·학교, 지역민 의무채용"
정운찬 국무총리가 정부의 세종시 발전방안 발표 이후 처음으로 충청지역을 찾았습니다.
주민들과 만난 정 총리는 세종시 입주기업과 학교들이 지역민을 의무고용 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주말을 맞아 충청지역을 방문한 정운찬 국무총리는, 세종시 지역 취업률을 100%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세종시에 입주하는 기업이나 학교에서 지역민들을 의무적으로 채용하...
방송일자 : 2010.01.18
-
세종시, 새로운 과학도시 거점으로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KTV 정책대담에 출연해 국제과학비즈니스 벨트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안 장관은 또 세종시의 모델은 미국의 실리콘밸리나 독일의 드레스덴 같은 교육과학도시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실리콘밸리.
스탠포드대학과 버클리 대학등이 입주해 있고 여기서 배출된 과학자들이 실리콘밸리의 주류를 이룹니다.
독일의 드레스덴의...
방송일자 : 2010.01.18
-
정 총리 "세종시, 어렵지만 빨리 결정해야"
정운찬 국무총리가 세종시 수정과 관련해 정치적 현실이 여러 어려움을 가져오지만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정부중앙청사에서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세종시 수정안이 빨리 성사돼 나라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또 세종시 문제는 행정부처 몇 개를 옮기는 문제가 아니라 앞으로 한국이...
방송일자 : 2010.01.18
-
한·중 외교장관 "북 6자회담 복귀해야"
한·중 두 나라 외교장관은 일본 도쿄에서 회담을 갖고, 북한 핵문제와 6자회담 재개 방안을 집중 논의했습니다.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양제츠 중국 외교부장은 어제 회담에서 북한이 요구한 평화협정 회담과 재제 해제에 대해, 우선 북한이 6자회담에 복귀해야 논의가 가능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양국 외교장관은 또 올해 한...
방송일자 : 2010.01.18
-
민·관·군 합동 구제역 확산방지 총력
구제역 발생농장이 4곳으로 늘어난 가운데, 기온이 영상을 회복하면서 방역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군부대와 민간단체들까지 합세하면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한 방역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습니다.
방역대책본부는 지난 17일 구제역이 발생한 경기도 포천 일대에서, 285명의 인원과 31대의 소독차량 등을 동원해 방역작업을 벌였습니다.
구제역이 처음 발생한 지...
방송일자 : 2010.01.18
-
1인 창조기업 지원, 449억원 투입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지원이 올해 대폭 확대됩니다.
지난해보다 배 이상 늘어난 449억원을 투입해 아이디어 발굴부터 홍보 마케팅까지 단계별로 지원합니다.
정부는 작년 한 해 동안 1인창조기업의 기반을 갖추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올해는 아이디어 상업화부터 홍보 마케팅 지원까지, 성장 단계별로 1인창조기업을 적극 발굴해 육성할 계획입니다.
우선 최근...
방송일자 : 2010.01.18
-
경제자유구역 독립·전문성 높인다
시·도지사가 보유한 각종 권한들이 경제자유구역청으로 대폭 이관됩니다.
독립성과 전문성을 높여, 국내외 투자 기업들에게 보다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보장하기 위해섭니다.
경제자유구역청의 전문성과 독립성이 한층 강화됩니다.
경제자유구역 안에서만큼은 파격적인 세제혜택과 안정된 인프라로, 국, 내외 기업들에게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보장하겠다며 출발했지...
방송일자 : 2010.01.18
-
원클릭 주민서비스 2차 구축 완료
앞으로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통신요금감면이나 가사간병 바우처 등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행정안전부가 주민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 2차 구축사업을 완료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전해드립니다.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주민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
행정안전부가 유선전화요금감면, ...
방송일자 : 2010.01.18
-
겨울 전력요금, 여름과 동일요율 검토
여름엔 높고 겨울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책정된 전력 요금체계가 개편될 전망입니다.
지식경제부는 겨울철 전력 사용량이 급증하는 추세를 반영해, 계절별 전기요금 체계를 여름과 겨울에 동일 요율을 적용하는 방식 등으로 바꾸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행 요금제에선 교육, 일반, 산업용 전력의 경우 겨울과 봄, 가을 요금이 각각 여름철 요금의 85%...
방송일자 : 2010.01.18
-
공정위, 설날 불공정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설을 앞두고 건설업체들의 자금 소요가 많아지면서 하도급 대금이 제때 지급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늘부터 불공정하도급 신고센터가 운영에 들어갑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일부 건설업계의 고질적인 불공정 하도급 관행은 주택경기 한파를 타고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그 피해는 협력 업체에 근무하는 근로자들...
방송일자 : 2010.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