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20 정상회의 성공 위해 협력
이밖에도 한미 정상은 내년 서울에서 개최될 G20 정상회의와 기후변화 대응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두 정상은 먼저 지난 9월 피츠버그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의 성과를 평가하고 안정적인 경제회복을 위한 정책대응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가기로 햇습니다.
아울러 내년 11월 서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의 성공...
방송일자 : 2009.11.20
-
모범적 정상회담, 전략동맹으로 발전
미국 언론들은 이번 한미정상회담이 중국과 일본 순방과는 전혀 다른 모범적인 전략동맹의 정상회담이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한미전략동맹을 기반으로 북한 핵문제 등 글로벌 이슈에 대해 두정상이 의견을 같이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명박 대통과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한미정상회담에 대해 미국언론은 긴밀한 양국관계를 재확인하는 우호적인 회담이라고 전했습니다.
위싱턴...
방송일자 : 2009.11.20
-
UN, 북한인권 결의안 채택
유엔이 북한인권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미국 뉴욕에서 우리시간 오늘 오전 열린 제64차 유엔총회 3위원회는 북한인권 결의안이 찬성 97표, 반대 19표, 기권 65표로 채택됐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정부는 인권이 인류보편적 가치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 다루어야 한다는 기본입장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련 인권 결의안 제출에 공동제안국으로 참여하고 찬성...
방송일자 : 2009.11.20
-
OECD, 내년 한국경제성장률 4.4%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을 대폭 올려잡았습니다.
내년 성장률도 4.4%를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정부도 비슷한 전망을 내놨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대폭 상향 조정했습니다.
OECD는 '경제전망 보고서'를 통해, 올해 우리나라가 0.1% 성장하고, 내년에는 4.4% 성장할 것으로 ...
방송일자 : 2009.11.20
-
내년부터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 시행
<!--StartFragment-->정부가 대학 등록금 문제의 해결방안으로 제시한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도가 내년 1학기부터 실시됩니다.
학비 마련을 위해 공부 대신 아르바이트를 해야 했던 학생들의 시름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도의 구체적인 실행계획이 발표됐습니다.
재학 중엔 이자상환의 부담 없이 학업을 수행하고, 졸업 후...
방송일자 : 2009.11.20
-
일정 소득 있을 때까지 대출상환 유예
앞서, 취업 후 학자금 상환 제도에 대해 살펴보셨는데요.
그렇다면, 빌린 등록금을 언제, 어떻게 갚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대출받은 학자금의 상환시기는 채무자가 최저생계비 이상의 소득을 발생할 때 부터입니다.
별도의 이자부담 없이 대출 시점부터 상환의무를 가지되, 소득이 일정한 기준에 미칠 때까지 상환의무를 유예시킨다는 겁니다.
이에 따...
방송일자 : 2009.11.20
-
정종환 장관 "분양가 상한제 절충안 필요"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KTV 정책대담에 출연해 주택시장을 활성화를 위해서 분양가 상한제의 절충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정 장관은 논란이 되고 있는 4대강 예산과 관련해서는 당초 계획을 초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택수급의 안정을 위해선 공공과 민간부분이 일정한 역할을 분담해야 한다.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주택공급에 있어 공공의 역할이...
방송일자 : 2009.11.20
-
세종시, 교육·과학 중심의 경제도시 돼야
세종시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어제 정부지원 협의회 3차 회의가 열렸습니다.
권태신 국무총리실장은 세종시는 교육, 과학 중심의 경제도시가 돼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정부는 세종시 건설을 위한 의견수렴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권태신 국무총리 실장은 제3차 세종시 정부지원 협의회를 주재하면서세종시는 행정중심도시가 아니라 교육과학을 ...
방송일자 : 2009.11.20
-
신성장동력 분야 규제완화 투자촉진 유도
정부가 어제 규제개혁위원회 관계장관합동회의를 열고 투자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175개 규제개혁과제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기업의 투자 촉진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경복궁 내에 위치한 국보 224호인 경복궁경회루.
조선시대 나라에 경사가 있거나 사신이 왔을 때 연회를 베풀던 장소입니다.
현재는 연회를 개최하기 ...
방송일자 : 2009.11.20
-
민간투자로 신성장동력 기반 마련
앞서 보셨듯이 정부가 신성장동력과 관련한 규제 개혁에 팔을 걷어붙였는데요.
특히 신성장동력 산업의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민간투자를 늘릴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력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불필요한 규제를 줄여 성장에 가속을 붙인다.'
정부는 신성장동력 산업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각종 규제를 철폐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돕는 제도...
방송일자 : 2009.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