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타임라인으로 보는 대한민국 3부 사회

KTV 특집 (자체) 수시방송

타임라인으로 보는 대한민국 3부 사회

등록일 : 2023.12.30 22:14

지난 몇 년간 팬데믹으로 인한 생존 위기를 겪은 후, 혼란이 채 가시지 않은 사회 분위기 속에서 안전하고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출범한 정부!

코로나19 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내세우고 손실보전금 지급, 대환대출 등 소상공인들이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고물가, 고금리가 겹치며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 사회적 약자 보호에 힘썼는데요.

합계출산율이 역대 최저 수준이라는 충격적인 소식에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회의를 주재, 결혼과 출산, 양육 환경 조성에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정부는 국민의 안전을 위한 제도 마련에도 힘썼습니다.

매년 발생하는 자연 재해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재난관리 체계를 개편했으며, 연일 터지는 마약 사건 사고에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흉악 범죄가 증가로 국민들의 불안이 가중되자, 관련 예산을 늘리고 법 제정을 통해 처벌을 강화했죠.

한편 우리나라 교육 및 의료 현장에는 새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서울 서이초등학교 교사 사망 사건 이후, 정부는 교권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권 보호 4법을 제정했고, 현재 지역 및 필수 의료 붕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대 정원 확대 등 다각적인 방면에서의 의료 개혁을 추진 중입니다.

금융 부담, 기후 위기, 강력 범죄 증가와 저출산 등 복잡한 사회 문제가 줄을 잇는 상황에서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온 정부!

새 정부 출범 이후 우리 사회의 변화와 성과를 살펴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