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과학기술, 국정 운영 기조로 삼겠다"

박근혜 당선인은 지난 10일 과학기술인들도 만났는데요.

과학기술을 국정 운영의 기조로 삼겠다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과학기술을 국정 운영의 기조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당선인은 과학기술이야말로 미래의 성장 동력이자 희망이라고 강조하며, 자신이 이공계를 선택한 이유도 과학기술이 국민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저는 과학 기술을 국정 운영의 기조로 삼아서 창의성에 기반한 새로운 성장 정책을 펴나갈 것입니다."

따라서 새 정부에 신설되는 미래창조과학부는 과학기술 중심으로 국정을 운영하기 위한 전담 부서로 자리잡을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선거 기간 박 당선인이 새 정부 경제발전 패러다임으로 제시한 창조경제 활성화도 이끌어 갈 것으로 보입니다.

박 당선인은 또 이 자리에서 국가의 연구 개발비를 늘리겠단 공약의 실행을 다시 한 번 약속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안정적인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과기인들이 연구에만 전념하도록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박 당선인은 또 우리나라를 세계 10위권의 경제 강국으로 만든 주인공은 과학기술인들이라며, 미래의 발전도 과학기술에 달려 있다고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여정숙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