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당선인, "북핵실험 강력 규탄"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어떠한 경우에도 북한의 핵무장을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며 핵 실험을 강행한 북한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청동 인수위원회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해 봅니다.

노은지 기자,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우리와 국제사회의 강력한 경고에도 핵 실험을 강행한 북한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당선인은 오늘 오후 1시 30분 소집된 긴급 회의에서 북핵 실험 관련 현황을 보고 받은 뒤, 북한의 핵 실험은 한반도와 국제 평화에 대한 중대 위협이며 남북한의 신뢰 구축을 저해하고 평화를 위한 노력을 어렵게 하는 처사라고 비난했습니다.

이와 함께 새 정부는 어떠한 경우에도 북한의 핵 무장을 용인하지 않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조윤선 당선인 대변인의 말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조윤선 당선인 대변인

"북한은 도발로는 아무 것도 얻을 것이 없단 걸 인식해야 합니다. 새 정부는 강력한 억제력을 토대로 비핵화를 위해 국제 사회와의 공조를 강화할 것입니다."

박 당선인은 6자 회담의 당사국과 국제 사회가 북한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지금까지 삼청동 인수위원회에서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