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태 물 정상회의' 19~20일 태국 개최

오는 19일부터 태국에서 제2차 아시아태평양 물 정상회의가 열립니다.

우리 정부에서는 정홍원 국무총리가 회의에 참석하는데요.

정 총리는 회의 참석을 통해 11조원 규모의 태국 물관리 사업 수주를 측면 지원할 예정입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제2차 아시아·태평양 물 정상회의'가 오는 19일부터 이틀동안 태국에서 열립니다.

'아시아 태평양 물 정상회의'는 해당 지역 국가들이 모여 물 부족 해소와 가뭄, 홍수, 오염 등 물 관련 재난 방지를 논의하기 위한 회의로 지난 2007년 일본에서 처음 열렸습니다.

이번 회의에선 '물 안보와 물 관련 재해'라는 주제로 21세기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역내 협력 증진 방안이 집중 논의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에선 정홍원 국무총리가 참석합니다.

정 총리는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우리나라의 대응 노력과 2015년 제7차 세계물포럼의 대구 경북 개최 등 국제사회에서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기조연설을 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방글라데시 총리, 미얀마 부통령 등 참석자들을 별도로 만나 양국 실질협력 증진 방안과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이후 정 총리는 방콕으로 이동해 오는 21일 잉락 친나왓 태국 총리와 회담을 갖고 물 관리 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을 협의합니다.

특히, 태국 정부가 홍수 예방을 위해 11조 4천억 원 규모로 추진하고 있는 '통합 물 관리 사업'의 우리기업 수주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국수자원공사 등 우리 기업은 9개 전 분야에서 지난 3일 최종 제안서를 제출하고 다음 달 예정인 최종 선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