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603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603회)

등록일 : 2021.02.20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신규확진 446명…지역발생 414명·국외유입 32명
어제(19일) 하루 발생한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446명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발생 414명, 국외유입 32명입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119명, 경기 161명 등 수도권에 집중됐습니다.

2. "설 연휴 이동·만남, 감염 확산 주요 원인"
오늘(20일) 아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설 연휴 이동과 만남이 최근 감염 확산세의 주요 원인이라고 말했습니다. 권 장관은 우리가 택할 수 있는 방법은 스스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실천해 감염 확산을 막고 차례로 백신을 맞아 집단면역에 이르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AZ 백신 접종 대상자 명단 확정
오는 26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가운데, 접종대상자 명단이 확정됐습니다. 어제(19일) 자정까지 취합이 완료됐고 대상자 명단은 접종 전까지 수정 가능합니다. 첫 접종대상자는 요양병원이나 시설 종사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경주 앞바다 어선 전복…선원 실종
경북 경주 앞바다에서 어선이 전복돼 선원들이 실종됐습니다. 해경이
어젯밤(19일)부터 어선 주변 수색 작업에 나섰지만 기상 여건이 좋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5. G7, 백신 공동구매 8조3천억 원 지원
주요 7개국(G7)이 화상회의에서 국제 백신 공동구매 프로젝트 코백스 퍼실리티 지원금을 우리 돈으로 8조3천억 원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빈곤국도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지원을 늘리기로 한 겁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촉발된 경제 충격에서 벗어나기 위한 경기부양책을 계속 펼치겠다고 밝혔습니다.

6. 의사면허 취소법 국회 보건복지위 통과
'의사면허 취소법'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은 의사의 면허를 박탈하는 법안입니다. 법안에는 또 부정한 방법으로 면허를 받으면 이를 취소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7. 국제유가 공급 정상화 기대…2.1% 하락
국제유가가 공급 정상화 기대감에 힘입어 급락했습니다. 현지시각 19일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2.1% 하락한 59.24달러로 마감됐습니다.

8. 전국 맑음..낮 기온 10도 안팎
토요일(20일)인 오늘 전국은 대체로 맑고 포근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10도 안팎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세종과 충청 지역은 '나쁨'을 유지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