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 07. 15.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 07. 15. 12시)

등록일 : 2023.07.15 12:07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집중호우로 경북 10명 실종 추정···주민 대피
집중호우로 곳곳에서 인명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경북 문경과 예천에서 주택 매몰로 10명이 실종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도로 유실로 현장 진입이 어려운 가운데 현재 주민 360여 명이 대피한 상황입니다.

2. 청주서 비탈면 토사 무너져 차량 매몰
충북 청주시 도로 인근 야산에서도 비탈면 토사가 무너져 지나가던 차량 한 대가 매몰됐습니다. 승용차에 타고 있던 한 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고, 동승자 1명도 부상으로 치료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사고 현장에 인력을 투입해 토사 제거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3. 한 총리, 산사태 가능지역 주민 긴급대피 지시
폭우로 경북과 충청지역에서 산사태가 잇따라 발생한 가운데 한덕수 국무총리는 관계부처에 산사태 가능지역 주민 긴급 대피를 지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진행 중인 구조활동에 최선을 다하라고 주문했습니다.

4. KTX 30여 편 운행 중지···일반열차는 전면 중단
사고현장이 복구되고 집중호우가 끝날 때까 KTX 30여 편 운행이 중지됩니다.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일반열차는 모든 운행이 중단되겠습니다. 승차권 환불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주말 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 계속
충청과 호남, 경북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하고 많은 비가 이어집니다. 일요일인 내일(16일)까지도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기상청은 최신 예보와 기상정보를 계속해서 확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6. 윤 대통령, 폴란드 미래세대와 만남···청년 100여 명과 대화
윤석열 대통령이 현지시각 14일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폴란드 미래세대와 문화동행'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립바르샤바대학 한국학 전공생 등 폴란드 청년 100여 명과 만나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어 두 나라 미래 발전과 협력의 중심에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7. 서울지하철 3호선 대치역 화재 진압···정상운행
오늘(15일) 오전 서울지하철 3호선 대치역에서 발생한 화재 진압이 완료됐습니다. 한때 양방향 열차가 대치역을 무정차 통과했지만 현재는 정상 운행 중입니다. 화재는 승강장 내 공기청정기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8. 보건의료노조 총파업 종료···현장교섭 전환
진료인력 확충과 공공의료 강화를 요구하는 보건의료노조 총파업이 어제(14일) 오후를 끝으로 종료됐습니다. 보건의료노조는 환자 불편과 보건복지부 입장을 고려해 총파업을 종료하기로 했다며 복지부와는 현장교섭 등 남은 쟁점에 대한 협의를 계속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