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소한의 행동준칙 필요"…국민통합 공감토론회
앵커>
대통령 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주최로 국민통합 공감토론회가 오늘 열렸습니다.
사회구성원으로서 지켜야 할 최소한의 행동준칙을 도출하기 위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는데요, 김형규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OECD 국가 가운데 갈등지수 2위로 꼽힐만큼 사회 곳곳에서 불거지는 분열과 갈등....
더 늦기 전에 우리 사회의 분열과 갈등을 치유해야...
방송일자 : 2013.12.03
-
"공유형모기지 1만5천 가구"…부동산대책 후속조치
앵커>
정부가 오늘 부동산 대책 후속조치와 행복주택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첫째, 무주택 서민들의 내집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주택구입자금 지원을 확대키로 하고, 그 동안 국민주택기금과 주택금융공사 우대형 보금자리론으로 이원화되어 있던 정책 모기지를 ‘14.1.2일부터 통합 운영키로 하였습니다.
주택기...
방송일자 : 2013.12.03
-
한국농어촌공사 [행복한 대한민국, 정부 3.0]
기관별 정부 3.0의 우수사례와 추진성과를 국민들이 피부로 느껴보는 시간, <행복한 대한민국, 정부 3.0> 시간입니다.
오늘은 한국농어촌공사의 정부 3.0 추진사례와 그동안의 성과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상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자리하셨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12.03
-
국민행복시대 (124회)
이 시각 주요뉴스 / 박 대통령, 검찰총장·복지장관·감사원장 임명 / 靑 "경제활성화 위해 부동산법안 통과돼야" / 스포츠산업에 IT 기술 접목···일자리 27만개 / U-20월드컵 유치 지원 정부대표단 파견 / 이용률 16%···'도로명주소' 홈페이지서 확인 가능 / 에이즈 감염자 1만 명 넘어···사회적 차별 없애야 / 한국 전통무용 대가 임이조 선생 별세 / 뉴욕 열차 사고···한국인도 1명 사망 / 일과 가정 양립, 지원방안은? [라이브 이슈]
방송일자 : 2013.12.02
-
이 시각 주요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방송일자 : 2013.12.02
-
박 대통령, 검찰총장·복지장관·감사원장 임명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김진태 검찰총장과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그리고 황찬현 감사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경북 안동과 경주 방문을 마치고 청와대에 돌아온 직후 전자서명을 통해 재가한 뒤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대통령의 여러 일정등을 고려해 오늘 임명이 결정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 한국...
방송일자 : 2013.12.02
-
靑 "경제활성화 위해 부동산법안 통과돼야"
청와대는 경제활성화를 위해 국회 통과를 앞둔 법안, 특히 부동산 관련 법안들이 다음달 안에 통과돼야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원동 청와대 경제수석은 브리핑에서 취득세 감면여부에 따라 흔들리는 부동산 거래와, 민간소비 감소, 가중되는 전월세난 등을 해결하기 위해 부동산 관련 법안이 시급히 처리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내일 경제장관회의를 갖고 8....
방송일자 : 2013.12.02
-
스포츠산업에 IT 기술 접목···일자리 27만개
앵커>
정부가 오늘 향후 5년동안 추진할 스포츠산업 중장기 발전계획을 밝혔습니다.
스포츠 산업에 첨단 IT 기술을 접목하는 게 핵심인데요, 김형규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현재 유명 글로벌 스포츠 업체들이 제공 중인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운동 내용과 칼로리 소모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
방송일자 : 2013.12.02
-
U-20월드컵 유치 지원 정부대표단 파견
정부는 2017년 국제축구연맹 FIFA 20세 이하 월드컵 유치를 위해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을 대표로 하는 정부 대표단을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FIFA 집행위원회는 우리시각으로 오는 6일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개최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아제르바이잔과 멕시코 등 12개 나라가 대회 유치를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방송일자 : 2013.12.02
-
이용률 16%···'도로명주소' 홈페이지서 확인 가능
앵커>
내년부터 도로명주소가 전명 사용됩니다.
불과 한달도 채 남지 않지만 아직까지 이용율은 낮은 편입니다.
정부는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에 나섰는데요, 노성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안전행정부가 9월까지 우편물 주소를 분석한 결과 도로명주소 활용도가 매우 낮았습니다.
도로명주소를 적었거나 기존 주소와 함께 표기한 비율이 ...
방송일자 : 2013.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