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부처 업무보고 공정거래위원회 [집중 인터뷰]
비정상의 정상화, 우리 시대의 화두인데요.
올해 업무보고에서 공정거래위원회는 공기업 불공정 행위 근절을 위한 다양한 추진 계획을 밝혔습니다.
또한 경제민주화를 바탕으로 한 활기찬 시장 조성에 대한 계획도 밝혔는데요.
경제검찰’ 공정거래위원회의 올 한해 주요 업무 계획, 김학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
방송일자 : 2014.02.27
-
공공기관 75곳, 올해 지방으로 이전 [여기는 세종]
정부세종청사 부처의 주요 정책이슈를 알아보는 여기는 세종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지역균형발전의 일환으로 추진되어온 공공기관 지방이전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함께 합니다.
이충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충현>
수도권에 있던 공공기관들이 지방으로 이전하면서, 지방균형발전의 초석이 다져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토교통부 공공기관지방이전...
방송일자 : 2014.02.27
-
희망의 새시대 (182회)
이 시각 주요뉴스 /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문화공연 무료·할인 / 도심 속 미술관 나들이…오늘은 '무료' / 러시아 핵 폭격기, 이어도 상공 비행 / "디딤돌대출 12만가구에 11조원 지원" / 日 '고노 담화' 검증 노골화…아베 총리도 동조 [이 시각 국제뉴스] / 대한제국 '20원 금화', 1억 5천만 원에 낙찰 [국민리포트] / 생활밀착용 스마트 앱 인기 [국민리포트] / 2014 부처 업무보고 환경부 [집중 인터뷰] / 한국기술교육대, '취업률 90%' 도전 [여기는 세종]
방송일자 : 2014.02.26
-
이 시각 주요뉴스
1
"생사확인·상봉 정례화 제안해야" 정 총리, "이산가족 늦출 수 없어"
정홍원 국무총리가 이산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생사확인과 상봉 정례화를 적극 제안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산가족 대부분이 고령화 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이산가족 문제는 인도적 차원에서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방송일자 : 2014.02.26
-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문화공연 무료·할인
오늘은 올해들어 두번째로 시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공연.전시.스포츠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저렴한 가격이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날이기도 한데요,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김유영 기자, 오늘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좀 소개해주시죠.
네 저는 지금 서울 예술의 전당에 나와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4.02.26
-
도심 속 미술관 나들이…오늘은 '무료'
오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국공립, 시립 미술관과 박물관 200여곳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데요, 이번에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연결해 보겠습니다.
노은지 기자, 관람객이 많습니까?
네, 평일 오전 이른 시간이지만 가족과 연인들의 모습이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이곳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는 설치와 영상 등 다양한 수단을 접목한 색다른 예술의...
방송일자 : 2014.02.26
-
러시아 핵 폭격기, 이어도 상공 비행
러시아 전략 핵 폭격기 2대가 어제 우리 방공식별구역인 독도와 이어도 부근을 비행한 것이 확인됐습니다.
우리 군은 F-15K 2대와 F-16 2대를 즉각 대응 출격시켰고, 러시아 핵 폭격기는 주변 상공을 비행한 뒤 돌아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이어도 상공은 한·중·일 세 나라의 방공식별구역이 겹치는 곳입니다.
...
방송일자 : 2014.02.26
-
"디딤돌대출 12만가구에 11조원 지원"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실수요자의 주택구입 부담이 완화되도록 디딤돌 대출을 올해 최대 12만가구에 11조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 부총리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정책과제 가운데 첫 번째로 주택임대시장 선진화 방안을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주택기금이 출자하고 민간자본이 참여하는 '공공임대리츠'를 도입하...
방송일자 : 2014.02.26
-
日 '고노 담화' 검증 노골화…아베 총리도 동조 [이 시각 국제뉴스]
안녕하세요, 이 시각 국제뉴스입니다.
일본이 위안부 강제동원을 인정했던 고노담화를 본격적으로 고치려 하고 있습니다.
일단 검증부터 하자고 밝혔습니다.
우익성향인 일본유신회는 고노담화를 검증할 기관을 국회 내에 설치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마츠노 간사장은 고노담화 작성에 관여했던 이시하라 전 관방부장관이 위안부 피해자들의 증언 외에는 강제동원 증거가 없다...
방송일자 : 2014.02.26
-
대한제국 '20원 금화', 1억 5천만 원에 낙찰 [국민리포트]
이어서 국민들이 직접 전하는 생생한 소식 국민리포트입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지폐인 호조태환권과 대한제국금화 등 희귀한 화폐들이 경매시장에서 높은 가격에 거래됐습니다
특히 대한제국 때 20원짜리 금화는 화동양행 경매에서 최고가인 1억5천만원에 낙찰됐습니다.
김상용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현장음>
"1억 3천만, 1억 3천 5백만, 1...
방송일자 : 2014.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