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교사 10명 중 3명 석사 이상 [국민리포트]
우리나라 초,중,고등학교 교사의 고학력화현상이 갈수록 두두러지고 있는데요.
석사 이상 학력을 가진 교사가 7년 새 55%나 증가했는데요
특히 주목을 끄는 점은 유치원, 초등학교 교사에까지 고학력화 현상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취재에 이지은 캠퍼스기자입니다.
강원도의 한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김 모 씨.
그의 최종학력은 석사입니다.
김태윤 /...
방송일자 : 2013.06.12
-
KTV 7 (6회)
외교안보장관회의…"당국회담, 격 맞아야" / "쉬운 의제부터 접근"···실무준비 돌입 / "당국회담, 기존 장관급회담과 별개" / 김성혜는 '여성 대남 전문가' / "원전비리, 오랫동안 누적된 것" / 중기 직장어린이집 설치 6억원 지원 / 핵심 전문직업인 연 15만명 양성 / 기업사냥꾼·증권방송인 '검은 유착' 덜미 / 멸종위기 붉은점모시나비 '자연으로' / 장례전문박물관 개관…유물 5천점 [국민리포트] / 대한민국 미래 디자이너 실력 겨뤘다 [국민리포트] / 병역·취업 해결해주는 군사학과 인기 [국민리포트]
방송일자 : 2013.06.11
-
외교안보장관회의…"당국회담, 격 맞아야"
남북당국회담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오후 외교안보장관회의를 주재하고, 관련사항을 점검했습니다.
이번 회담과 관련해 청와대 관계자는 당국자회담 격이 맞지않으면 서로 신뢰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후 세 번째로 외교안보장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12일부터 열리는 남북 당국회담...
방송일자 : 2013.06.11
-
"쉬운 의제부터 접근"···실무준비 돌입
내일 서울에서 열리는 남북대화는 기존의 '장관급 회담'이 아닌 '당국회담'이라는 새로운 형식을 채택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쉬운 의제부터 하나씩 해결한다는 방침을 세운 가운데 본격적인 실무준비에 들어갔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2000년 첫 회담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21차례 열린 '남북 장관급 회담'.
하지만, 우리측에서 통일부 장관이 수석대...
방송일자 : 2013.06.11
-
"당국회담, 기존 장관급회담과 별개"
남북당국회담을 위한 실무접촉에서 우리측 수석대표로 참석했던 천해성 통일부 통일정책실장은 이번 회담은 기존의 장관급회담과는 별개의 회담이라면서 쉬운 것부터 하나씩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브리핑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06.11
-
김성혜는 '여성 대남 전문가'
지난 9일 있었던 남북 실무접촉에서 북한은 김성혜 조평통 부장을 수석대표로 내세웠는데요.
여성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여성으로 북측 수석대표로 나선 김성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서기국 부장, 북한이 남북대화에서 여성을 대표로 내세운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성혜 조평통 부장은 대남 접촉 경험이 많은 북한에서 보...
방송일자 : 2013.06.11
-
"원전비리, 오랫동안 누적된 것"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최근 터진 원전비리는 오랫동안 누적된 것이라며 철저한 조사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06.11
-
중기 직장어린이집 설치 6억원 지원
해마다 일터를 떠나는 여성의 수가 30만명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육아가 아닐까 합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직장어린이집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는데요, 여정숙 기자가 심층취재했습니다.
어린이집에 들려 아이를 맡기는 박유미씨.
직장생활 7년차에 접어든 유미씨는 1년 전 부터 마음 편히 아이를 보육시설에 맡기고 있습니다.
지난해 직장 내...
방송일자 : 2013.06.11
-
핵심 전문직업인 연 15만명 양성
전문대학이 달라집니다.
특성화 전문대학 100곳을 선정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인력을 양성하고, 산업기술명장 대학원도 만들 예정인데요, 김용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정부가 핵심 전문직업인 연간 15만명 양성을 위한전문대학 육성 방안 시안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30여년 간 전문대학을 통해 520여만 명의 산업인력이 배출됐지만 학벌중심의 사회구조로 인해...
방송일자 : 2013.06.11
-
기업사냥꾼·증권방송인 '검은 유착' 덜미
무자본으로 기업을 인수하면서 주가조작으로 부당이득을 취한 기업사냥꾼들이 덜미가 잡혔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인터넷 증권방송 진행자와의 검은 유착이 드러났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자본금 없이 코스닥 상장기업을 인수하는 과정에서, 허위공시와 인터넷 증권방송 등을 이용 주가를 조작한 기업사냥꾼 일당이 적발됐습니다.
증권선물위원회는 긴급조...
방송일자 : 2013.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