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하는 건축가, 故 정기용 유품전 [국민리포트]
전국 곳곳의 '기적의 도서관'을 설계한 고 '정기용' 건축가.
그의 정신세계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유품 전시회가 과천국립 현대미술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박한송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건축가는 건물을 설계하는 사람이 아니라 삶을 설계하는 사람이라는 말을 남긴 건축가 故 정기용, 그의 작고 2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과천 국립현대미술관입니...
방송일자 : 2013.06.29
-
KTV 7 (21회)
"북 핵보유 용인 못해…비핵화 공조" / 경제협력 강화…한중 FTA '급물살' / '인문교류 공동위' 신설…정서적 유대 강화 / "한반도 비핵화, 공동이익에 부합" / "올해 성장률 2.7%···저성장 고리 끊는다" / 시간제일자리 확대···하반기 일자리 30만개 창출 / 멸종위기 토종여우, 새끼 3마리 출산 / 급발진 공개 재현실험…원인 규명 안돼 / 수문장 교대식 품격 높였다 [국민리포트] / 작은 실천으로 '초록빛 지구' 지켜요 [국민리포트] /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 '코리아텍' [국민리포트] / 말하는 건축가, 故 정기용 유품전 [국민리포트]
방송일자 : 2013.06.28
-
"북 핵보유 용인 못해…비핵화 공조"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양 정상은 북한 핵문제와 관련해 '한반도 비핵화'에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 올해로 수교 21년을 맞은 양국관계의 발전 방안을 담은 '한중 미래비전 공동성명'도 채택했습니다.
베이징에서 박성욱 기자입니다.
{ 한중 정상 공동기자회견 어제, 인민대회당(중국 베이징) }
한중 두 ...
방송일자 : 2013.06.28
-
경제협력 강화…한중 FTA '급물살'
한중간 경제협력도 강화됩니다.
특히 양국 정상은 한중 FTA를 양국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표윤신 기자입니다.
{ 한중 FTA 통해 교역액 3천억 달러 조기 달성 }
한중 양국 정상은 현재 2천 억 달러 남짓의 교역규모를 3천 억 달러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특히 한중 FTA 체...
방송일자 : 2013.06.28
-
'인문교류 공동위' 신설…정서적 유대 강화
새로운 미래지향적인 한중관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양국 국민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 한중 양국은 인문 문화 스포츠 분야에서의 교류를 한층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강필성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주석은 새로운 한중관계 설정을 위해선 양국 국민의 심적 거리를 줄여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습니다.
이에...
방송일자 : 2013.06.28
-
"한반도 비핵화, 공동이익에 부합"
앞서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의 한중 정상회담과 공동기자회견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박 대통령의 공동기자회견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먼저 시 주석님의 초청과 환대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두 정상은 회담에서, 향후 5년간 함께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습니다.
현재 동북아에는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 "새로운 한...
방송일자 : 2013.06.28
-
"올해 성장률 2.7%···저성장 고리 끊는다"
정부가 하반기 경제정책의 밑그림을 내놨는데,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2.7%로 당초보다 올려잡았습니다.
저성장의 흐름을 끊고, 하반기에 반드시 3%대 성장을 회복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석달만에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4% 포인트 높인 2.7%로 조정했습니다.
내년 성장률도 4%로 제시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3.06.28
-
시간제일자리 확대···하반기 일자리 30만개 창출
앞서 보셨듯이 정부는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는데요, 올 하반기에만 30만 개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여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리튬이온전지용 분리막을 만드는 이 회사는 3조2교대로 운영되던 생산라인을 재작년부터 4조 3교대로 바꿨습니다.
근로시간 단축을 통해 창출된 시간제 근로자는 28명...
방송일자 : 2013.06.28
-
멸종위기 토종여우, 새끼 3마리 출산
소백산 국립공원에서 자연적응 훈련 중인 토종 여우가 최근 새끼 3마리를 출산했습니다.
새끼를 출산한 여우는 국립공원관리공단이 토종 여우 복원사업을 위해 지난해 10월 중국에서 들여온 것으로, 같은 시기 중국에서 들여온 수컷과 교미해 새끼를 낳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태어난 여우 새끼는 모두 3마리였지만, 1마리는 출산 초기에 어미가 돌보지 않아 숨졌...
방송일자 : 2013.06.28
-
급발진 공개 재현실험…원인 규명 안돼
국토교통부가 급발진 공개 재현 실험을 실시했지만 원인은 규명되지 않았습니다.
국토부는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서 자동차 전자제어장치인 ECU에 물을 분사하거나 가열하고 가속페달과 제동페달을 동시에 작동시키는 등, 민관 합동으로 급발진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을 재현했지만 실제로 급발진이 일어나진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이번 실험의 공정성과 신뢰성...
방송일자 : 2013.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