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파리에서 부산엑스포 PT···직접 영어 연설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윤 대통령, 파리에서 부산엑스포 PT···직접 영어 연설

등록일 : 2023.06.18

송나영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박람회기구, BIE 총회에서 부산엑스포 프레젠테이션에 나섭니다.
윤 대통령은 전 세계 BIE 대표들에게 부산 엑스포 유치 의지를 직접 영어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보도에 서한길 기자입니다.

서한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박람회기구, BIE 총회에 참석합니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20일 2030 세계박람회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마지막 연사로 참여해 직접 영어로 연설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부산엑스포 유치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하고 BIE 회원국들의 호응과 지지를 이끌어낼 계획입니다.

녹취> 김태효 / 국가안보실 1차장
"윤 대통령은 (BIE) 총회 1일차인 6월 20일 화요일에 2030 등록박람회 경쟁국들간 프레젠테이션 행사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가수 싸이를 비롯해 학계와 스타트업 대표 등 각계 각층의 연사들이 현장 발표를 통해 한국의 유치경쟁에 힘을 실을 예정이며,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 씨와 걸그룹 에스파 멤버인 카리나도 영상으로 등장할 계획입니다.
이번 PT는 유치경쟁 과정 5차례 PT 중 4번째로, 우리나라 부산 외에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이탈리아 로마의 PT도 실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4차 PT는 올해 11월 개최국 결정을 앞두고 회원국들의 표심을 사로잡을 분수령이 될 것으로 평가됩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한편 지난 3차 PT에서 K-콘텐츠의 힘을 보여줬던 한국은 이번 4차에서도 다양한 영상과 발표로 약 30분간의 경쟁 PT를 이어가 다시 한번 부산엑스포 개최 당위성을 전 세계 BIE 대표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KTV 서한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