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프로그램 소개

싱싱정책 씽씽코코몽

기획의도

KTV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하는 [싱싱정책! 씽씽코코몽!]

무겁게 느껴지는 정책을 거부감 없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대중 캐릭터 '코코몽'
정책을 딱! 보면 알 수 있게 쉽고 재미있게 소개.

정부 주요부처와 협업으로 정책현안을 함께 알리고, 소개하는 정책홍보 컨트롤타워 역할.
코코몽과 MOU를 맺고 KTV브랜드 홍보 첨병 역할.

대중캐릭터 코코몽 무료영상, 무료캐릭터는 환산할 수 없는 무한가치.
코코밍이 전하는 싱싱한 정책 이벤트를 열어 친근한 이미지로 국민에게 어필

사고의 창조적 융합으로 새로운 정책 공감을 얻기 위해 발상의 대전환이 필수!
합리적 대안 제시를 통해 신선하게 소통하는 새로운 공감 프로그램 신설 기획!

시대의 변화를 따르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정책도 탁상공론이다.
이제 정책도, 방송도 패러다임 시프트(Paradigm Shift)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ON-OFF LINE 속에서 유익한 정책과 혁신적인 정책소개를 할 수 있는 공유의 장(場)을 마련.
쉽고! 친근하고! 명료하게!
"하나의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국가정책을 바꾸고 국민의 삶의 질을 바꾸고 나라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KTV 애니메이션 코코몽으로 열정적인 SNS 소통과, 창의적으로 다가가는 정책 소개 프로그램을 제작함.

제작방향

1) 콘셉트
▶ 정부주요 정책 중 이슈가 되고 있는 정책에 대한 의견을 다각도로 살펴보고,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인기애니메이션 '코코몽'콘텐츠를 활용해 쉽고 친근하게 전달

2)내용
▶ 매회 다른 캐릭터가 정책에 관련된 주제를 던지면, 나머지 캐릭터(아로미, 케로, 아글, 두리 등)가 다른 의견을 이야기 한다.
이때, 다크팡(혹은 캔디팡)등장, 부정적인 의견이나 혼란을 가중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마을의 대장인 똘똘한 코코몽이 열릭 샌각을 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방안을 제시!
업그레이드 된 로보콩이 필요한 정보를 종합하여 정책에 대한 요점을 캐릭터별로(CG+4컷 카드형식) 정리하고 엔딩!

방송일시

[본방송] 수시 편성

진행

제작진

이정수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