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대서울병원 방문···"병상 확보, 일상회복 관건"

국민소통 1번가

이대서울병원 방문···"병상 확보, 일상회복 관건"

등록일 : 2021.12.25

김경호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4일, 이화여대 의과대학 부속 서울병원을 방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병상 확충 상황을 점검하고, 의료진들을 격려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지난 24일, 이대서울병원 (서울 강서구))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소재 대학병원 최초로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으로 지정된 이화여대서울병원을 찾았습니다.
병상 확충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섭니다.
문 대통령은 앞서 병상 확충 특별지시를 내리면서 사립대병원 등 민간병원의 협력을 당부한 바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병상 확보는 일상회복으로 돌아갈 수 있는 관건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지난 24일, 이대서울병원 방문
"하루 빨리 병상이 충분히 좀 확충돼서 국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다시 일상 회복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대서울병원은 코로나 전담 병상 165개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코로나 환자와 일반 환자의 병상과 동선 모두 분리해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이선영 / 이화의료원 전략기획본부장
"서울 소재 종합병원 코로나 거점전담병원으로, 최고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코로나19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구할 수 있는 밀알이 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위중증 환자 등이 입원하고 있는 병동을 찾아 의료인력들을 격려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보건복지부에서도 병상이 중요한 게 아니라 의료진이 중요한 것이니까요. 거기에 충분한 전문인력이 배치가 되게끔 각별히 좀 노력해 주십시오. (의료진에 대한) 인센티브도 확실하게 제공해 주시고요.”

문 대통령을 만난 의료진들은 의료대응 지원과 함께 백신 접종도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충종 / 이대서울병원 감염관리실장
"백신을 맞으신 분이랑 안 맞으신 분이 중증환자 중에서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백신 맞으신 분은 나이가 좀 많다고 하더라도 어떻게든 이겨내시는데 백신 안 맞으신 분들은 젊은 분들도 굉장히 고생하시다가 돌아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문 대통령은 코로나 환자를 우리 의료체계에서 감당할 수 있다면, 일상회복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민간병원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