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2020년 든든한 국방의 현주소!?
보여 줄게 정~말 많은 국방부의 업무보고! 계룡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문재인 대통령은 계룡대에서 1월 21일 육·해·공 현장지휘관 및 해외 파병부대장으로부터 실시간 영상으로 직접 업무보고를 받고, 군사대비 태세를 점검했습니다.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사격 훈련 및 교전 환경 훈련 체계를 시연하는 ''소부대 과학화 훈련체계'' 부스를 찾은 문 대통령은 도입 시기 등에 대해 꼼꼼히 질문했습니다. 또 문 대통령은 "가상현실로 실전 같은 훈련이 가능할 것 같다"며 게임 산업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가상현실 기반 KT-1 항공기 비행교육훈련 체계를 시연하는 부스도 찾았다. 문 대통령은 "앞으로 국산 전투기를 수출 때 훈련 시스템도 같이 수출하면 좋겠다"며 "교육생들이 실제 비행할 때의 불안감을 줄일 수 있겠다"고 평가했습니다.
위성 및 드론이 촬영한 영상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3차원 지형 영상을 재현하는 체계인 ''3차원 합성 전장 가시화 체계'' 부스를 찾은 문 대통령은 "해당 기술이 상용화 되면 재난구조, 게임 콘텐츠 등 많은 곳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스마트해진 대한민국 국방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문워크에서 전해드립니다(찡긋)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