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중환자 병상 부족 및 정부 대응 등 코로나19 현안 / 충청지방통계청 책임운영기관

이슈 오늘

중환자 병상 부족 및 정부 대응 등 코로나19 현안 / 충청지방통계청 책임운영기관

등록일 : 2020.09.09

*독감 국가예방접종 실시···선제적 대응 필요성은?

최대환 앵커>
방역당국이 가을·겨울철을 앞두고 코로나19는 물론 인플루엔자 예방에도 나섰습니다.
독감 접종 필요성 등 관련 내용을 살펴봅니다.

임보라 앵커>
화상으로 고려대 환경의학연구소 박기수 교수 연결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박기수 / 고려대 환경의학연구소 교수)

최대환 앵커>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소 주춤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짚어주신다면요?

임보라 앵커>
다른 돌발 변수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고, 잠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긴 하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낸다면 확산세를 확실히 통제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이러한 가운데 질병관리본부가 인플루엔자 국가예방 접종을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무료 접종 대상 범위가 확대되었다고요, 어떤 방식으로 하게 되는 겁니까?

최대환 앵커>
무료 접종 대상자가 아닌 분들도 이번엔 꼭 맞으셔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을 예방하는 게 왜 중요할까요?

임보라 앵커>
한편 중대본은 추석 전주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보고 연휴 기간 특별방역 조치 수준을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감소세가 나타나더라도 재확산을 위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데 과제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정부가 코로나19 중환자 치료 병상을 이달 안에 97개까지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병실 못지않게 의료진 확보도 중요한 과제일텐데요, 시스템이 잘 구축되고 있는 건가요?

임보라 앵커>
중국이 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 개최한 국제 서비스 무역 교류회에서 코로나19 백신을 공개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안전성이나 효능이 입증된 백신인가요?

최대환 앵커>
이처럼 세계 각국이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내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지만, 한편으론 백신을 만능치료제로 생각해선 안된다는 전문가들의 고언도 나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고려대 환경의학연구소 박기수 교수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2020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최우수 책임운영기관 <충청지방통계청>

최대환 앵커>
일상생활이나 사회의 전반적인 현상을 알아보기 쉽게 수치로 나타낸 ‘통계’, 넓게는 국가 정책에서 좁게는 개인 의사 결정의 근거가 되는 중요한 수단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우리 사회와 경제의 모습을 고용율과 소비자심리를 포함한 주요 통계 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 만나볼 충청지방 통계청은 충청지역 통계기관으로 지역민과 함께 지역이 필요로 하는 정확한 통계를 생산하는 지역통계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기록한 충청지방 통계청의 핵심 사업과 계획을 살펴봅니다.
충청지방 통계청의 박원란 청장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박원란 / 충청지방통계청장)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