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재산세 완화, 전세 안정화 과제 등 부동산 이슈 / 미국 대선 결과와 한반도에 미칠 영향은?

이슈 오늘

재산세 완화, 전세 안정화 과제 등 부동산 이슈 / 미국 대선 결과와 한반도에 미칠 영향은?

등록일 : 2020.11.06

*부동산 공시가격 시세 90%까지···현실화 방안과 재산세 감면 기준은?

최대환 앵커>
정부가 3일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과 공시가격 현실화에 따른 세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재산세 부담 완화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서울 스튜디오 연결해 살펴봅니다.
명민준 앵커, 나와주세요.

(출연: 이인철 / 참좋은경제연구소장)

*트럼프vs바이든 미국 대선 최종 승자는?

최대환 앵커>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2020 미국 대통령 선거, 선거 개표는 지금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박빙 승부가 이어지면서 아직 당선자를 확정짓지 못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든 후보가 뒷심을 발휘해 일부 경합주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역전하며 피말리는 승부가 펼쳐지고 있는데요.
조기 승리 선언을 했던 트럼프는 곧바로 소송전에 돌입했습니다.
바이든 후보가 역전한 핵심 경합주인 미시간주에 개표 중단 소송을 내고 위스콘신주에는 재검표를 요구한 건데요.
상황이 예측하기 어렵게 전개되면서 우리 정부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시나리오별 대응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데요.
미국 대선이 한반도 정세에 미칠 영향과 우리 정부의 대응 과제까지 하나씩 짚어봅니다
민정훈 국립외교원 교수와 관련 내용 자세히 짚어봅니다.
화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출연: 민정훈 / 국립외교원 교수)

최대환 앵커>
미국 대통령 선거 개표가 아직 진행 중입니다.
당선자 윤곽은 언제쯤 나올지, 이번 대선이 역대급 투표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도 같이 설명해주시죠.

최대환 앵커>
이번 대선의 핵심이었던 ‘경합주’, 개표 상황이 속속 전해지고 있는데요.
우편투표 개표가 시작되면서 바이든 후보가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고요.
현재 상황은 어떤가요?

최대환 앵커>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가 서로 자신의 승리를 주장하는 초유의 상황까지 연출됐는데요.
바이든 후보가 주요 경합지에서 역전하면서 사실상 승리를 선언했다고 하죠?

최대환 앵커>
이번 대선의 변수 중 하나인 ‘우편투표’, 승리 선언을 서둘러 했던 트럼프 대통령이 우편투표를 문제 삼아 소송전 의사를 재확인하고 대선 캠프가 일부 주의 개표중단 소송제기와 재검표 요구하면서 엄청난 혼란이 예상됩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 거라고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이번 미국 대선 결과에 우리 정부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누가 당선될지 불확실한 가운데, 정부에서는 어떻게 대비하고 있나요?

최대환 앵커>
이번 당선 결과는 한반도 정세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비핵화, 방위비 협상, 주한미군 주둔 등 안보 현안이 산적해 있는 상황에서 한미 외교안보 현안들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민정훈 국립외교원 교수였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