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는 어쩌다? 별안간 나주!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우리는 어쩌다? 별안간 나주!

등록일 : 2021.07.24

1. 프롤로그
- 나주의 보물인 금성관과 나주향교를 따라 구불구불 구도심 골목을 지나다보면 그 끝자락에 39-17 마중이 있다. 옹기종기 모인 옛건물들로 시선을 끄는 이곳은 5년전 이곳으로 귀촌한 남우진 기애자 부부가 조성한 공간이다.

2. 옛집에 푹 빠져 나주로 온 부부
- 전주에서 생활하던 부부가 나주에서 자리를 잡게 된 건 바로 집 때문! 오랫동안 방치되어 폐허나 다름없던 난파고택을 우연히 만나게 되었고 바로 사랑에 빠지게 된 것이다.
- 고심 끝에 집을 매입했고 나주의 역사적 스토리를 공부하면서 직접 발로 뛰어 시설물의 원형을 보존한 상태로 일일이 복원해나갔다.

3. 고택은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
- 고택은 게스트하우스로 고즈넉한 하룻밤의 낭만을 선사하고 쌀 창고를 개조한 매력적인 카페는 사람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마당은 야외 테라스와 공연장으로 꾸며서 숙박과 카페, 체험과 공연이 어우러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 나주의 청년기획자들을 불러들여서 함께 유기적으로 관계를 맺으며 다양한 문화 활동도 모의하고 있다. 부부는 옛것을 지켜나가며 문화를 덧입혀 콘텐츠를 만드는 활동을 한다.

4. 에필로그
-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한걸음 물러나 오래된 것에서 가치를 찾고 문화를 만들어가는 남우진 기애자 부부! 계속해서 지역의 소중한 문화자원을 활용한 의미있는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말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