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UAE 대통령 한국 국빈 방문 정책이슈 바로가기 제9차 한일중 정상회의 5월26일~5월27일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람과 사람을 잇는 맥주를 만듭니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사람과 사람을 잇는 맥주를 만듭니다

등록일 : 2022.09.03

1. 프롤로그
- 국내 최대의 홉 생산지인 경북 의성. 그곳에 수제맥주공방을 차리기 위해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귀촌했다는 김예지 씨를 찾아가 보자.

2. 의성에 문을 연 맥주 공방
- 예지 씨는 2020년 의성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청년점포로 선정되어 수제맥주공방을 개업했으며 2020년 경북투어마스터로 선정되었다.
- 공방에서는 의성의 자원과 홉 농장을 연계해 도시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
- 금, 토, 일에만 펍으로 운영하며 지역민들의 쉼과 놀이문화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3. 수제 맥주를 이용한 다양한 활동
- 행정안전부 ‘의성 살아보기 사업’에 선정된 대학생들이 공방을 방문한다. 예지 씨는 학생들을 위한 컨설팅과 멘토 활동에 나선다.
- 제철에 나는 작물을 이용해 수제 맥주를 만드는 예지 씨. 여름에는 복숭아를 수확해 수제 맥주 만들기에 나선다.
- 오늘은 허브 농장에서 마켓이 열리는 날이다. 예지 씨는 마켓을 운영하며 많은 사람에게 수제 맥주를 알린다.

4. 에필로그
- 반려견과 함께 동네 산책을 나서는 예지 씨. 꿈꿔왔던 귀촌 생활을 보내는 그녀는 시골에서 보내는 삶을 ‘균형’이라고 말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