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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의견

교사평가가 급한 것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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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심재헌(심재헌**)
등록일 : 2004.02.11 23:08
행복교육119
http://sonedu.com/h119


현재 우리 나라 교육에서 가장 중요 한 것이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내
용이다.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의 대부분은 사회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 도구과목
의 지식들이다.

올바른 교육이란 학교에서는 생활에 필요한 아주 기초적인 지식을 가르치
고, 저마다 자신의 전공을 공부하는데 필요한 아주 기초적인 지식을 전달하
는데 그쳐야 한다.

더 이상 가르친다는 것은학생의 창의력만 사장시킬뿐이다.

지금 교사평가제를 도입하자는 것은 대학교 입시제도때문에 생긴 부작용
에 불과하다.

다음을 예상해보면 지금 교사 평가제라는 것이 얼마나 엉터리라는 것을 알
게 될 것이다.

<예상>
교사 평가제를 거쳐각과목마다 실력이 우수한 교사를 양성하였다.
영어, 수학, 과학, 사회,
등의 분야에 매우 뛰어난 실력을 가진 교사들만이 학교에 남아서 학생들에
게 영어, 수학, 과학, 사회 등을 가르쳤다.


그러면 그 교사들에게 배운 학생들이 모두 영어, 수학, 과학, 사회등에서 우
수한 실력을 갖추었다고 한다면 나라가 발전 할 것인가?
또 개인이 행복하게 살 것인가?



결코 그렇지 않다.

내가 예상 하건대 나라 안에는 쓸모 없는 지식들로 가득찬 사람들이 많지
만, 현장에서 필요한 사람들은 거의 없다.

모두들 많이 배우다 보니 눈만 높아져 먹고 살기 힘들어도 좋은 직장만 구
하려고 한다.

저마다 이기심이 팽배하여 나라 전체가 엉망이 된다.
배운 지식을 달리 사용하지 못하다 보니 대를 이어 학문의 세습만 일어나
고 전혀 실생활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

마침내 나라 경제가 파탄이 오고, 정치, 경제, 사회 ... 우리 나라 어느 분야
든지 혼란하지 않은 곳이 없다.

여기까지는 14년전에 이미 예상한 내용이고, 현재 우리 나라 현실이다.



앞으로 문제점은,

머지 않아 중국이 본격적으로 공업화 하여 우리나라의 경제는 회생 불능이
될 것이다.

부정 부패가 끊어지지 않고, 그 것을 바꾸자고 아무리 사람을 바꾸어 보았
자 나라가 혼란스럽기만 할 것이다.


나라가 혼란스러울때 외침이 있으면 속수 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
(우리 나라의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지금 우리 나라의 교육제도에서 교사 평가가 급한 것이 아니다.
교사는 지식을 많이 갖출 필요도 없다.

오직 제자의 행복과 나라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마음
이 있어야 하고, 목에 칼이 들어와도 불의에 타협하지 않고, 정의만 지킬줄
알고, 우리 나라 법을 준수하며, 학생들에게 진리만 가르치려는 마음이 있
으면 된다.

정상적인 교육은 학생 스스로 전공을 공부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 한다.

즉, 학생들이 배우는 지식의 대부분은 실 사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공 지
식들이어야 한다.

교사는 오직 제자가 갖고 있는 능력을 발견 키워주고, 인성을 가르치는 것
이 매우 중요하다.

나라가 발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들이 배우는 내용을 바꾸어야 한
다.

이참에 소위 한국의 교육전문가라는 사람들에게 이야기 하고 싶다.
선진 외국의 교육을 연구할때, 공부하는 제도, 형태만 연구하지 말고 그들
이 공부하는 내용을 연구해보라.

틀림 없이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하는 내용들일 것이다.

하루빨리 입시 위주 교육을 없애고, 부작용인 내신성적, 수행평가, 특활, 0
교시 수업, 자율학습 ....
모두 없애고, 학생들이 하고 싶은 내용을 현장에서 배울 수 있게 교육제도
를 바꾸자.

행복교육119
http://sonedu.com/h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