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역전세 대출, 주택금융공사가 보증

정부가 오늘 오전에 새해 들어 첫 위기관리대책회의를 열고,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현장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Q1> 오늘 회의, 어떤 얘기들이 나왔습니까?

A1> 올 들어 처음으로 열린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선, 일자리 창출 등 서민생활 지원방안이 중점 논의됐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은, 미래를 대비하고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하기 위한 일자리 교육을 수립했고, 이것이 올해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일자리 문제처럼 서민들과 밀접한 사안은 작은 문제라도 관심을 갖고 해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부동산 문제도 언급됐는데요.

강 장관은 최근 부동산 침체로 역전세난이 심각하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세반환용대출에 대해 주택금융공사가 보증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극심한 경제난이 예상되는 올해, 비상한 노력과 각오로 대처한다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계부처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이미 녹색뉴딜과 신성장동력 산업 선정 등을 통해 대규모 일자리 창출 계획을 밝힌 바 있는데요.

오늘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확정되는 3단계 서비스산업 선진화방안을 곧 추가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정부과천청사에 전해드렸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