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60개 공공기관 3천명 감원 추진

정부가 어제 제6차 공공기관 선진화 계획을 내놨습니다.

60개 공공기관의 경영 효율화를 위해 3천명 가량의 정원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여섯번째로 발표된 공공기관 선진화 계획의 대상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모두 60곳.

이들 기관은 2012년까지 현재 정원의 11.6%에 달하는 2천981명을 감원하게 됩니다.

대한적십자사는 16개 혈액원을 통폐합해 정원의 절반 이상을 줄일 예정이고, 단순관리업무가 민간으로 넘어가는 주택관리공단은 190명을 감축할 계획입니다.

철도시설공단과 에너지관리공단도 모두 정원의 12% 정도를 줄이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경영 효율화를 위한 자산 매각도 실시합니다.

조직 통폐합으로 활용도가 없어지거나, 골프장 회원권 같은 과도한 복리후생을 위한 자산 등을 매각한다는 계획으로, 정부는 이를 통해 565억원을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인원 감축에 따른 인건비 절감 예산 1천277억원까지 더하면, 1천8백억원 이상의 재무 건전성 향상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울러 정부는 지속적인 경영 효율화를 위해 전 기관에 연봉제와 임금피크제 도입도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제 공공기관 선진화 계획의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매주 추진 실적을 점검하는 등 원활한 추진을 독려한다는 계획입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