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G20 정상회의 개막, 위기극복 논의

우리시간으로 오늘 오후 영국 런던에서 G20 금융정상회의가 개막됐습니다.

지난해 11월 워싱턴 회의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 이번 회담에서는 세계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세계 경제위기 타개 방안을 찾기위한 주요 20개국 정상회의가 우리시간으로 오늘 오후 시작됐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세계 경기 회복 방안과 금융시스템 규제 강화 방안 등 공동 현안이 집중 논의됐습니다.

정상들은 특히 최근 경기 침체와 함께 심화되고 있는 각국의 보호무역주의 움직임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자유무역을 적극 지지한다는 입장을 거듭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국제금융기구의 재원확충 등 개혁방안과 조세 회피처에 대한 규제 강화도 주요 안건으로 다뤄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듯 고든 브라운 영국 총리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개막을 앞두고 각국 정상이 이번 회담에서 세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의미있는 합의안'을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낙관했습니다.

하지만 경제위기 탈출과 재발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관련해서는 다소 이견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를 어떻게 조화시킬지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는 "전 세계 산업 생산량의 85%를 차지하는 20개국의 정상들이 재발방지를 위한 공통된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모였다"며 타협안 마련의 필요성을

역설하기도 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