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1.고객들이 받는 서비스의 수준을 파악하고 직원들의 응대 태도를 평가하기 위한 방법으로, 조사원이 손님으로 가장해 해당 매장의 서비스를 평가하는 제도.
2.외식업체·소매유통점·은행·증권사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그 대상이며 지점 환경·근무자세·용건처리 태도 등을 평가함.
3.지점의 고객서비스 상태 및 우수지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고객이탈방지·서비스
질 향상·보상시스템 강화 등의 효과를 가짐.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