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예멘 피랍 한국인 사망 확인

봉사단원들과 함께 예맨에서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던 한국인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문은주 기자

Q1>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 정부가 공식 입장을 발표했죠?

A1> 정부는 예맨에서 실종된 9명 중 우리나라 국민이 숨진 것으로 최종 확인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브리핑을 통해 "예멘 사다지역에서 피랍된 것으로 추정된 우리 국민이 피살된 것으로 확인된 데 대해 분노와 경악을 금할 수 없으며, 이를 어중히 규탄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또한 희생자에 대한 애도와 유가족에 대한 위로를 표하면서 이번 사건의 신속한 진상 파악을 위해 예맨 정부및 독일 영국 등 관련 국가와 긴밀한 협조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이러한 테러는 반드시 근절돼야 한다는 확고한 입장에 따라 테러 근절에 따른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정부가 위험 지역으로 지정한 국가나 지역에 방문 또는 체류를 삼가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정부 당국자에 따르면, 숨진 것으로 알려진 우리나라 국민을 포함한 세 구의 시신은 현재 사다 지역내 병원 영안실에 안치돼 있으며 예맨 당국이 시신 수습을 위해 지원하는 군용기를 이용해 빠르면 오늘 중으로 수도 사나로 이송될 예정입니다.

정부는 유가족의 현지 방문 시 외교부 직원 한 명을 동행하도록 해 유가족이 예맨 입국 및 시신 운구를 지원할 계획이며 이번 사건에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위해 예멘 정부와 적극 협조해 나갈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외교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