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지역민과 어우러진 문화의 날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전국에서는 700개가 넘는 문화행사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인천 문화의날 행사는 특색있는 모습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전국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지난 토요일 문화의날엔 대구 부산 청주 울산 등 각 지자체별로 문화의날 기념식을 갖고 지역 문화예술인과 지역민이 문화로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특히 인천에서는 개항과 함께 신문화를 포용해온 지역의 특성을 살려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마련돼 시민들의 발길을 잡았습니다.

인천 문화의날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한 것으로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습니다.

문화의 달 행사는 지역문화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2003년부터 지역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됐습니다.

그동안 대구,광주,전주,제주, 부산 등지와 지난해 충북 청주를 거쳐 인천 개최는 이번이 일곱 번째입니다.

인천 문화의 날은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이 마음을 열고 어우러지면서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게 이색적입니다.

이밖에 10월 한달동안 전국에서는 756개의 문화프로그램이 전국에서 풍성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가을이 깊어가는 가운데 10월 문화의 달도 깊어가고 있습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