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맞춤형 기술교육으로 취업문 뚫는다

청년실업 문제가 심각한 지금 취업률 90% 이상을 자랑하는 대학이 있습니다.

맞춤형 기술교육으로 학생들의 취업 관문을 뚫은 한 전문대학을 취재했습니다.

학생들이 능숙한 손놀림으로 포토샵에 한창입니다.

전문 기술을 1년동안 교육하는 이 곳의 수업은 하루 8교시, 오후 다섯시까지 실습위주로 짜여졌습니다.

기업에서 원하는 전문기술을 집중적으로 교육받기 때문에, 졸업까지 기술자격증 2개 이상은 거뜬히 딸 수 있습니다.

안은경 한국폴리텍1대학 재학생

“요즘은 대학이 나오더라도 전문기술이 있어야 취업이 되잖아요.. 여기선 자격증 따기도 쉽고해서 취업에 큰 도움이돼요.”

곧장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기술인력을 기업들이 마다할리 없습니다.

학생들은 대부분 졸업과 동시에 취업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기술교육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비법입니다.

이 대학을 포함한 전국 35개 기술대학의 취업률은 해마다 90%가 넘습니다.

재학생들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월 5만원의 교통비까지 지급됩니다.

때문에 기술대학은 직장을 구하지 못한 미취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높은 취업률을 보이면서 신입생 대부분이 4년제 대학이나 대학원을 졸업한 학생들입니다.

서정술(한국폴리텍1대학 컴퓨터출판디자인학과장)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받기 때문에 우리 학생들은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학교의 취업률도 높아진겁니다.”

청년실업이 심각한 가운데 기업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기술교육이 청년실업을 극복하는 해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모닝 (42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