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다음달부터 발달지체 아동 무상보육 지원

정보와이드 모닝

다음달부터 발달지체 아동 무상보육 지원

등록일 : 2010.06.24

다음달부터 발달지체가 있는 영유아도 무상보육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현재 5세 이상인 지원 대상 연령도 점차적으로 낮춰 수혜 아동을 늘려나갈 방침입니다.

보건복지부가 장애아동에 대한 무상보육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체장애와 뇌병변장애, 시각장애 등 15가지 장애 아동에만 이뤄지던 지원이 발달지체 아동으로까지 확대 되는 겁니다.

이에 따라 만 5세 이상의 발달지체 영유아는 다음달부터 한달에 38만 3천원 상당의 무상보육료를 지원 받게 됩니다.

발달지체란 의사소통이나 사회 적응행동 등이 또래에 비해 현저하게 지체돼 특별한 교육적 조치가 필요한 장애입니다.

최은희 /보건복지부 보육사업기획과 사무관

“발달지체 아동은 다른 장애와 달리 치료와 교육을 통한 장애 개선 효과가 매우 큽니다. 이번 무상보육 지원으로 발달 지체 아동들의 조기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복지부는 현재 5세 이상인 지원 대상 연령도 점차적으로 낮춰 수혜 아동을 늘려나갈 방침입니다.

내년에는 만 4세 이상부터 내후년에는 만 3세 이상으로 지원대상이 확대됩니다.

무상보육 지원을 희망하는 만 5세 이상의 발달지체 아동은 지역교육청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진단 통지서를 발급받아 관할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