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올해 단풍은 예년보다 열흘정도 늦은 이달 초순 설악산부터 시작될 전망인데요.

설악산과 지리산, 소백산 등 국립공원의 단풍 절정기를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올해 단풍은 이달 초순 설악산을 시작으로 중순엔 소백산과 월악산에서 다음달 초순 경에 이르러 내장산과 지리산으로 남하할 것으로 국립공원 관리공단은 내다봤습니다.

설악산 국립공원은 이달 20일 경 단풍이 절정에 이를 전망입니다.

이 시기 한계령과 중청을 잇는 7.8킬로미터 구간과 백담사와 중청을 잇는 12.9킬로미터 구간 등 6개 탐방로에서 등산객들은 단풍의 절경을 즐길 수 있을 것이란 설명입니다.

박선규/국립공원관리공단 홍보과장

“이 가을을 맞이해서 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 여러분들이 어디가 단풍이 좋은지 아름다운지를 미리 알고 산행을 한다면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라 생각해서...단풍정보를제공하는 겁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지리산 국립공원의 경우 이달 셋째주 부터 마지막주까지 피아골 직전마을에서 피아골삼거리까지 6킬로미터 구간을, 다음달 첫 주 부터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내장산 국립공원은 공원입구에서부터 내장사까지 3킬로미터 구간 등 탐방로 70구간을 단풍구경의 최적지로 선정했습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올해 가을은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로 최적의 단풍이 예상되는 만큼 많은 탐방객이 몰리는 장소와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보다 자세한 국립공원 단풍 탐방 정보는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