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교육과학기술자문위, 문·이과 구분 철폐 검토

KTV 10 (2010년~2012년 제작)

교육과학기술자문위, 문·이과 구분 철폐 검토

등록일 : 2010.11.22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가 오늘 미래형 인재 양성 육성 방안을 제시했는데, 고 2때부터 적용되는 문과, 이과 구분을 아애 없애는 내용을 포함해 획기적인 방안들이 건의됐습니다.

"문과와 이과간 장벽을 없애고, 주입식 위주의 학습량도 현행 수준보다 20% 이상 줄여야 한다"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는 오늘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초중등 교육과정 개편 방향을 보고했습니다.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과 인성을 두루 갖춘 인재를 적극 육성하기 위해섭니다.

자문회의는 또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언어교육의 개편이 이뤄져야 한다고 건의했습니다.

현장 주도형 교육과정과 교과서 개발체제를 도입하고 교사양성과 임용과정에서 교원 복수자격을 확대하는 방안도 제시됐습니다.

과학분야에선 노벨과학상을 목표로 젊은 과학자의 초기 연구비와 인건비를 5년간 국가가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순수과학분야 과학자는 대학이나 연구소 등에서 임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건의했습니다.

이 같은 건의사항이 현실화되기까지 보통 5년 이상 걸리는 만큼, 관련 부처인 교육과학기술부는 구체적인 사안이 나온 이후 관련 예산 확보 등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