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부정인출, 철저히 조사 엄격 대응"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부정인출, 철저히 조사 엄격 대응"

등록일 : 2011.04.27

영업정지 직전에 VIP고객들의 예금만을 인출해준 부산 저축은행 사건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이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습니다.

가진 사람들에 의해 발생한 범죄라면서 엄격한 대응을 강조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부산저축은행 부정인출 사건을 보고받고 근본적인 비리 척결을 위해 엄격한 법적 처벌을 지시했습니다.

철저히 조사하고 엄격히 대응해야 한다며 국민들에게도 결과를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교육과 권력, 토착 등 3대 비리는 가진 사람들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국민들의 불만이 많아지고 있다며 없애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비리를 없애야 정부가 선진화 될 수 있다며 국민권익위원회가 원론적이고 총괄적인 비리 척결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저축은행의 도덕적 해이가 심각하다고 지적했고,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저축은행을 포함한 금융권 전반의 도덕적 해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철저한 감독체제를 갖추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부산저축은행의 부정인출 관련자와 계좌를 지난달 검찰에 통보했고 CCTV를 통해 대조작업을 하고 있다며 위법사례를 세세히 밝혀 임직원을 철저히 문책하고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대통령이 부정인출 사건에 엄격한 처벌을 지시한 것은 서민들을 위해야 할 저축은행이 본분을 망각한 행동으로 서민들이 고통 받는 일이 재발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