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한민국 문화예술(K-Arts) 발전 전략

앞서 전해드린 세계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전략의 주요 내용,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브리핑으로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최광식 장관 / 문화체육관광부

"핵심 추진과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라이선스 뮤지컬에 편향된 국내시장을 창작뮤지컬로 변화시키기 위해 창작뮤지컬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국내외 성공사례 창출을 위해 국내 재공연 및 해외진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한민족 대표상징인 아리랑의 국가 브랜드화를 위해 국내와 해외에서 아리랑 페스티벌을 개최하겠습니다.

셋째, 방송PD·작가, K-pop제작자, 콘텐츠기획자 등에게 전통예술 교육을 제공하여 새로운 한류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오는 4월부터 ‘K-Arts 아카데미’를 운영하겠습니다.

넷째, 정명훈과 같은 세계적 예술가 배출을 위해 순수예술분야 영재 육성을 위한 ‘한국예술영재학교’ 설립을 적극 검토하고 ’13년부터 ’발레아카데미‘를 운영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저는 지금 ‘나전 포도문 만년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전통적 소재와 현대적 디자인을 결합하여 명품으로 탄생한 사례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다가가느냐에 따라 세계인과 공유할 콘텐츠는 무궁무진할 것입니다.

이번 발표 전략이 실질적인 지원정책으로서 실행되도록 예술인, 기업, 재외 문화원, 관련 정부부처 등과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리며 감사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