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이어서 네티즌들의 실시간 관심사를 뉴스 검색어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릭-e 뉴스, 오늘의 검색어입니다.

1> 유령 킬러 고래

‘유령 킬러 고래’가 검색어에 올라왔군요.

어떤 내용인가요?

네, 일명 유령킬러고래라 불리는 하얀 범고래가 야생에서 최초로 포착돼 화제인데요.

북극과 가까운 러시아 캄차카 인근 해상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는 고래의 모습입니다.

이 고래의 등지느러미는 멀리서 보면 작은 빙산처럼 보이는데요, 빙산인 줄 알고 가까이 다가가면 갑자기 움직여서 유령고래라고 합니다.

과학자들은 이 고래에게 빙산이라는 뜻의 ‘아이스버그’라는 이름을 붙여줬다고 합니다.

네, 새하얀 지느러미가 정말 아름답네요.

유령킬러고래라는 이름보다 아이스버그라는 귀여운 이름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2> 타이타닉호 실제 내부

‘타이타닉호 실제 내부’라는 검색어가 눈에 띄는데요.

얼마 전 침몰 100주년을 맞아서 각종 추모행사가 이어졌는데, 실제 내부 사진이 공개된 건가요?

네, 맞습니다.

영화로도 익숙한 타이타닉호의 실제 내부 사진이 공개됐는데요.

흑백 사진이지만 당시 세계 최대 호화 유람선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화려한 내부디자인이 인상 깊은데요.

타이타닉호에 실제로 탈 순 없지만, 벨파스트에 있는 전용 박물관에 가면 타이타닉호 내부를 관람하면서 배에 탄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네, 비운의 사고였던 타이타닉 침몰, 100년이 지난 지금도 그 교훈을 잊어선 안 되겠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