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여수엑스포 '3차원 영상지도로 미리 보기'

눈앞으로 다가온 여수엑스포, 미리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다면 관람에 큰 도움이 될텐데요. 엑스포 행사장을 입체적인 3D 영상으로 둘러볼 수 있는 '브이월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여수엑스포 행사장을 3D 영상지도로 살펴볼 수 있는 '브이월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올해 1월부터 서비스에 들어간 브이월드는 공개 가능한 국가 보유 공간정보를 제공하는 첨단 플랫폼으로, 3차원 영상을 기반으로 지상의 모습을 실제와 다름없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핵안보정상회의 당시 전 세계 정상들의 경호업무에 활용된 뒤 차세대 핵심 공간정보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먼저 엑스포장 버드뷰는 마치 새가 하늘에서 내려다보듯 행사장 전역을 조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시장·전시시설 둘러보기를 통해서는 전시정보를 3차원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 눈앞에 있는 것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숙박과 관광정보 서비스는 여수엑스포 부근에 위치한 주요 숙박시설과 가볼만한 관광지를 3차원 영상으로 서비스합니다.

국토해양부는 인천아시안게임과 평창동계올림픽 등 여수에 이어 다른 대규모 국제행사 때도, 브이월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첨단의 공간정보 기술력이, 여수를 찾는 내외국인들에게 관람 문화의 새 장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