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페라갤러리, '세계 명화' 한자리에

세계 미술시장을 쥐락펴락하는 초특급 작가들의 작품들이 한자리에 전시되고 있습니다.

오페라 갤러리가 개관 5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컬렉션'전이 바로 그건데요.

조아라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모노크롬의 끈적한 캔버스에 실제 나비들이 달라붙어 서서히 죽어가는 모습을 형상화한 이 작품은 현대미술의 대가로 불리는 데미안 허스트의 유화 `버스데이 카드`입니다.

10억원을 호가하는 이 작품은 이번 오페라갤러리를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작품입니다.

서울 논현동 '오페라 갤러리'가 개관 5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컬렉션'전에는 이 작품외에도 리타 카발뤼, 피에르 마터 등 세계 유명 작가들의 회화 70여 점과 조소작품 30여 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피를 뽑아 만든 두상 조각으로 화제를 모았던 영국 작가 마크 퀸은 꽃을 테마로 한 회회와 조각 작품으로생명과 죽음의 문제를 예리하게 파고 듭니다.

또 '러브' 조각상으로 유명한 미국의 팝 아티스트 로버트 인디애나는 숫자 시리즈 '9(Nine)'과 '희망(Hope)' 등을 내놓았습니다.

오페라갤러리의 전속 작가인 리타 카발뤼의 유화는 크기 만큼이나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오래된 명화에서나 볼 수 있는 유화의 균열은 카발뤼의 특유의 기법을 잘 보여줍니다.

강렬한 색채로 표현된 마릴린 먼로에서 고뇌에 찬 현대인의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유선 책임큐레이터 /오페라 갤러리

"오페라 갤러리를 통해서만 볼 수 있는 작가들 ‘랑시낭’, ‘브레인워시’등의 작가들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해외해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작가들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오페라 갤러리는 1980년대초 파리 미술시장에서 경력을 쌓은 질 디앙이 문을 연 이후 싱가포르, 파리, 뉴욕, 마이애미, 홍콩, 런던, 베네치아에 이어 지난 2008년 우리나라에 8번째로 서울지점이문을 열었습니다.

세계 현대미술계의 역량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오페라 갤러리의 이번 '컬렉션' 전은 이달 23일까지 계속됩니다.

캠퍼스 리포트 조아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