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골라 보는 즐거움, '플레이타임'

새로운 서울역사가 들어선 뒤 구 서울역사는 지난 3월부터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했는데요.

구 서울역사에서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 55명이 6주동안 매일 퍼포먼스 150여 회를 펼치는 이색적인 기획전이 열리고 있어 화제입니다.

보도에 정구민 캠퍼스기자입니다.

기획전 '플레이타임'이 열리고 있는 문화역서울284 구 서울역사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3월 사적 284호로 지정된 구 서울역사를 복원해 국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다양한 장르 간의 융합과 예술의 시간성에 주목하는'플레이타임'은 구 서울역사의 중앙홀 대합실 귀빈실 등을 그대로 이용해 전시와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경현 주임 / '문화역서울284' 문화공간운영과

"문화역서울 284 하반기 기획전 '플레이 타임'은 미술, 음악, 무용, 연극 등 전 장르의 예술가 55인이 참여한 기획전으로 다양한 문화 예술을 경험할 수 있고 매일매일 펼쳐지는 퍼포먼스로 관람객들의 흥미와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전시입니다."

기생복장을 한 이희문 명창과 관객들이 함께 아리랑을 부르고 있습니다.

한켠에서는 이 장면을 촬영합니다.

유네스코 등재 신청을 한 아리랑을 널리 알리기 위해 유투브에 올리기 위해서입니다.

이희문, 이수자 /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독립운동을 했었던 기생들을 콘셉트로 잡았습니다. 서울역이라는 건물도 일제시대에 지어진 건물이고, 그 안에서 이런 운동을 한다는 것이 의미가 있어서."

임영희 / 경남 울산시

"KTX 예약하려고 왔다가 처음 들렀는데 아리랑 노래를 부르고 있길래 행사에 참여하게 돼서 정말 보람 있고."

또 다른 전시실에서는 타로 카드를 이용한 점보기가 한창입니다.

상담 후 관객은 복채로 자신의 소지품 중 하나를 자유롭게 전시실에 내려놓습니다.

홍윤정 / '개와 늑대의 시간' 작가

"(타로를 이용해) 작가와 만남을 통해서 대화를 하고 대화를 통한 결과물로 관객이 자신의 소지품을 그 자리에 꺼내놓아 추억과 대화의 결과가 제 작업의 일부로 남게 되는것이."

이밖에도 과거 대통령들이 출장 시 사용했던 귀빈실을 이용한 전시 등 행사기간 동아 모두150여 회의 독특한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놀이시간을 제안하는 '플레이타임'은 감상하는 예술에서 참여하는 예술을 경험하게 하는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근현대 역사와 추억을 공유하는 구 서울역사에서 개최되는 이번 기획전은 이달 28일까지 계속됩니다.

캠퍼스 리포트 정구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