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NFC 택시 안심서비스···"걱정말고 타세요"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NFC 택시 안심서비스···"걱정말고 타세요"

등록일 : 2013.11.13

앵커멘트>

늦은 시간 택시를 이용하시는 분들 앞으로는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택시를 탄 뒤 차량정보는 물론 위치정보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다음달부터 단계적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보도에 신우섭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평소 택시를 타고 귀가하는 회사원 최모 씨.

그동안 늦은 밤 시간에 택시를 타는 게 꺼려 졌지만, NFC 근접통신 기술이 적용된 택시 안심서비스 덕분에 맘놓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1. NFC 칩에 스마트폰 갖다대기

택시를 탄 뒤 좌석에 있는 NFC칩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2. 지정 번호로 정보 보내기

택시를 탄 시간과 위치, 차량번호 등의 정보가 표시되고 이를 미리 지정한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문자로 보냅니다.

3. 수신사 메시지 확인

문자를 받은 수신자는 택시 번호는 물론 자세한 위치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게 돼 범죄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겁니다.

NFC 택시 안심서비스는 회원가입이나 별도의 결제없이 애플리케이션만 내려받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택시 안심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귀갓길은 물론, 스마폰에 표시되는 택시정보 덕분에 분실물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하철과 버스 도착정보 등도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안심서비스는 올해 12월부터 수도권에 있는 택시 3만여 대에 적용되고 내년부터는 각 지자체로 확대됩니다.

KTV 신우섭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