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0 코레일, 수서발 KTX 법인 설립 의결

철도 노조 파업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코레일 임시 이사회가 오늘 오전 열려 수서발 KTX 법인 설립이 의결됐습니다.

철도노조가 이사회 중단을 파업의 명분으로 걸었던 만큼 오늘이 철도 파업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 정부, 오늘 'KADIZ 확대' 후속조치 논의

정부가 오늘 정부기관 합동회의를 열어 한국방공식별구역, 카디즈 확대에 따른 후속조치를 논의합니다.

회의에서는 새 카디즈 발효 전까지 필요한 행정절차를 논의하고, 중국과 일본 등 주변국과의 협의 일정도 조율할 예정입니다

2 軍, '이지스함 6척으로 확대' 오늘 결정

군 당국은 오늘 오후 합동참모회의를 열어 해군이 보유한 이지스함을 3척에서 6척으로 늘리는 방안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합참의 한 관계자는 "최윤희 합참의장이 주재하는 오늘 오후 합동참모회의에 이지스함 3척을 추가 건조하는 방안이 상정돼 의결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비리의혹' 효성 조석래 회장 검찰 출석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효성그룹 조석래 회장이 오늘 오전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검찰은 조 회장을 상대로 효성그룹이 1조 원대 분식회계를 벌여 세금을 탈루하고, 천억 원대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집중적으로 캐물을 것으로 보입니다.

4 금감원, 동양 현재현회장 사기혐의 검찰통보

금융감독원이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과 정진석 전 동양증권 사장을 동양 계열사 기업어음 판매 과정에서의 사기 혐의로 검찰에 통보했습니다.

금감원은 최근 정 전 사장이 동양그룹의 기업회생절차를 앞두고 임직원들에게 허위사실로 기업어음 판매를 독려한 정황을 포착해 검찰에 관련 정보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내년 현역병 입영일, 내일부터 인터넷 접수

내년 2월에서 5월 사이 입영을 희망하는 현역병 대상자들은 내일 오전 10시부터 23일까지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병무청은 "과거 입영일자 선택은 선착순이었지만, 지원자가 한꺼번에 몰리는 등 부작용이 있어 내년부터 전산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을 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6 정부,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심의의결

정부는 오늘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 등을 심의 의결합니다.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중계유선사업자가 운용할 수 있는 채널의 종류를 지상파방송과 공익채널에서 하는 방송 등으로 구체적으로 정하고, 전체 운용채널을 31개로 제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7 "부채해소 부진 공공기관장 엄중 책임"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공공기관 부채·방만경영 해소가 부진한 기관장은 임기와 관계없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현 부총리는 오늘 오전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 관련 민간전문가 간담회를 열고 공공기관 부채와 방만경영 문제는 더는 미룰 수 없는 심각한 과제라는 데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된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