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칠레 도착... 한-칠레 정상회담
남미 4개국을 순방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새벽 세번째 방문지인 칠레 산티아고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미첼 바첼레트 칠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한-칠레 FTA를 토대로 한 양국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임종룡 "금융개혁은 구체성 있는 방안으로 제시해야"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금융개혁은 단순히 방향성이 아닌 구체성 있는 방안으로 제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임 위원장은 오늘 서울프레스센터에서 2차 금융개혁회의를 열고 "금융개혁은 방향성이 아닌 구체적인 방안이 돼야 한다"면서 "개혁방안이 시스템으로 안착 되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월호 희생자 가구에 생활지원금 259만원 지급
정부가 오늘 '제2차 4·16 세월호 참사 피해자 지원과 희생자 추모위원회'를 열어 세월호 피해자 지원 대책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세월호 희생자 가구에 4인 기준 259만원의 생활지원금을 지급하고, 세월호에 탑승했다 구조된 피해자 가구에는 129만5천원을 지급합니다.
'경력단절여성' 추후 보험료 내고 국민연금 수급 가능
이르면 내년부터 경력단절 여성들도 연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경력단절 전업주부들은 과거에 보험료를 낸 이력만 있으면 추후에 보험료를 납부해 연금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