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구시 '스타가게' 8곳 선정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대구시 '스타가게' 8곳 선정

등록일 : 2015.12.02

대구시는 골목상권 활성화와 관광 상품화를 위해 지역 대표가게 8곳을 스타가게로 선정했습니다.

음식점과 제과점 등 대구의 스타가게를 최유선 국민기자가 찾아가봤습니다.

37년 전통의 수제화점 '편하지오'입니다.

가죽을 자르고 풀을 바르고 망치를 두드리는 장인의 손에서 나만의 구두가 탄생합니다.

1:1 맞춤서비스를 통해 소비가자 원하는 디자인과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 구두가게입니다.

수제화 골목에서 마을기업운영이 되는 '편하지오'는 대구시의 스타가게로 선정 됐습니다.

우종필 사장 / 편하지오

"스타 가게로 선정된 만큼 우리 수제화 골목이 저 뿐만이 아니라 모든 가게들이 잘 될 수 있도록 또 손님들이 편안한 구두를 오셔가지고 마음대로 골라 신을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도 하고…"

대구 동성로에 있는 삼송베이커리입니다.

‘마약빵’으로도 불리는 통옥수수빵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전국 16개 도시 50 곳에 입점한 삼송베이커리도 대구시의 스타가게입니다 .

레스토랑  분위기의 장어 요리 전문 식당입니다.

2008년 대구시의 아름다운 상점으로 선정되기도 한 23년 전통의 삼수장어도 스타 가게 중 한 곳입니다.

장영진 사장 / 삼수장어

"외국 손님을 유치하는데 최선의 전략을 다하고, 또 고객 서비스 차원이나 음식에 대한 영양적인 면,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면서…"

이밖에 수제양복점 '매니아', 바닷가게 전문식당 '센도리' 중식당 '촉향원', '박소선 할매곰탕', '큰나무집 궁중약백숙'이 스타가게로 선정됐습니다.

다양한 선발 과정을 거쳐 선정된 스타가게에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가게들은 인증서와 함께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과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하경구 주무관 / 대구시 경제정책과

"외국인이나 국내인들이 와서 큰 가게로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그런 가게로 선정했습니다. 지속적으로 확대해서 점차적으로 대구라는 이미지에 맞는 가게를 선정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으로 있습니다."

1년 간 현장 심사 등을 거쳐 선발된 스타가게들이 당초 목적대로 상권의 활성화와 관광 상품 개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국민리포트 최유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