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용표,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신속한 지원책 마련하겠다"

KTV 830 (2016~2018년 제작)

홍용표,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신속한 지원책 마련하겠다"

등록일 : 2016.02.23

앵커>
개성공단 폐쇄로 어려움에 처한 공단 입주기업들을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만났습니다.
고충을 직접 듣고, 지원책을 신속하게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수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개성공단 가동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인천 기업들을 찾아 임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어려움이 많으실텐데 정부에서도 경영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하고 있습니다.”
홍 장관은 공장을 구석구석 둘러본 뒤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개성공단 가동 중단으로 겪는 고충을 귀담아 들었습니다.
개성공단에서 제품을 생산하던 이들 업체는 갑작스런 가동 중단으로 제품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설비를 회수하지 못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홍 장관은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이 처한 어려움을 직접 듣기 위해 왔다며 정부의 결정을 이해해줘 감사하다는 위로를 전했습니다.
홍용표 통일부 장관
“정부입장 이해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진짜 힘을 모아서 어려움을 극복해야 될 때라고 생각합니다.”
홍 장관은 또 기업전담지원반을 꾸려 필요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한편 기업들이 신속히 정상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업체 관계자는 정부가 당장 자금을 지원하는 데서 나아가 장기적으로 업체들이 성공할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홍 장관이 방문한 인천 지역에 있는 개성공단 입주기업은 모두 16개로 공단에 있던 우리 근로자 80여명은 모두 철수한 상황입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