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K-2 흑표 전차 잠수 도하 훈련…도발 강력 응징

KTV 830 (2016~2018년 제작)

\K-2 흑표 전차 잠수 도하 훈련…도발 강력 응징

등록일 : 2016.04.20

앵커>
북한의 도발 위협이 이어지는 가운데 우리군의 실전과 같은 강도 높은 훈련도 계속 되고 있습니다.
육군의 최신예 전차 K-2 흑표가 물속으로 완전히 들어가 강을 건너는 잠수도하 훈련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육군의 최신예 전차 K-2 흑표가 웅장한 위용을 드러냅니다.
강 건너 적진으로 신속하게 진격해야 하는 상황.
약 30분만에 잠수 준비를 마친 무게 55톤의 육중한 차체가 물속으로 향합니다.
K-2 흑표 전차는 스노클을 이용해 물 속에 완전히 잠긴 채 최고 4.1m 깊이의 하천을 건널 수 있습니다.
완벽한 방수설비로 승무원의 안전이 보장됩니다.
통상 공병부대의 도움을 받아 부교를 설치한 후 이를 건너는 방식보다 작전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산소가 들어올 수 있는 스노클 꼭대기에서 전차장이 방향을 잡고 K-2 흑표가 미끄러지듯 물 속을 달립니다.
뒤이어 K-200 장갑차가 부력을 이용해 물에 뜬채 강을 건넙니다.
폭 300m의 강을 신속하게 건넌 K-2 흑표와 장갑차들은 적진을 매섭게 돌파합니다.
sync>박성호 중령/육군 20사단 전차대대장
“우리 육군 기계화부대에게 하천은 장애물이 아니라 또 하나의 기동로라는 인식으로 적이 있는 곳은 어디든 전광석화같이 기동하여 적의 주력을 격멸하겠습니다.“
육군은 한반도 대부분의 하천 깊이가 4m를 넘지 않는 만큼 K-2 흑표의 능력을 활용해 어떤 지역에서도 은밀하게 공격을 감행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