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 83.8% "문재인 대통령 잘할 것"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국민 83.8% "문재인 대통령 잘할 것"

등록일 : 2017.05.12

새 정부에 대해 국민들은 큰 기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대부분의 국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이 잘할 것이다"고 답했는데요.
정지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에게 우리 국민은 무엇을 바라고 있을까?
인터뷰> 도휴재 김보미 / 인천
"나라가 좀 더 안정되고 국민이 행복한 나라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 김영이 / 대구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게 없다고 해도 자기의 힘으로 열심히 해서 이룰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게 모든 사람이 사람이 바라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국내 한 연구소가 대선 다음날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국민적 기대감이 상당히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의 83.8%가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운영을 잘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국민의 큰 관심 속에 새 정부가 시작되고 있는 겁니다.
국정 운영에서 문 대통령이 가장 우선할 것으론 대부분의 사람들이 국정개혁을 꼽았습니다.
다음으론 관용과 화해로 국정 운영이 이루어지길 희망했습니다.
새 정부를 무엇으로 평가할 것이란 질문엔 공약이행과 국민과의 소통, 국정 운영의 투명성을 차례로 꼽았습니다.
지난 정부에서 불거진 국정농단 사태와 불통 문제가 새 정부에선 다시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국민들의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통합 과제로는 응답자의 절반이 '법과 원칙에 따른 공정사회 실현'을 꼽았고, 그 다음으로 보수·진보 갈등 해소, 지역 간 갈등과 차별 해소, 정당간의 대화와 타협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 절차에 대해선 44.4%가 국회가 최대한 협조해야 한다고 답한데 반해, 39.7%는 정부 구성이 늦어지더라도 자질과 능력을 꼼꼼하게 검증할 필요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새 정부 내각 구성방안에 대해선 '여야를 넘어 인재를 추천받아 등용하는 통합정부'라는 응답이 70%에 달했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